• 최종편집 2024-04-24(수)
 

법무부 수원보호관찰소여주지소(소장 임재홍)는 2022. 8. 13. 이천시 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연계하여 보호관찰 대상자, 보호관찰위원 등과 더불어 장애인들과 함께 하는 설봉산 등산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보호관찰 대상자가 장애인들과 직접 소통, 나눔과 배려의 기회를 통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의 진정한 가치를 깨달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여 재범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편, 프로그램에 참여한 A군(남, 18세)은 “친구들과 어울려 피시방, 노래방에서 시간을 거의 보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비록 몸은 힘들었지만 저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과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너무 기뻤어요, 보호관찰소에서 마련해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남을 먼저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와 의미 있는 시간이었어요.”라고 했다.
임재홍 소장은“프로그램에 참석한 청소년들이 비행소년이라는 낙인으로 인해 주로 불량 교우들과 교류하였지만, 앞으로는 봉사를 실천하며 타인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도록 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이 다시 범죄를 저지르지 않고 건전한 경험을 계속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17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우리가 함께 하면 천하무적이다(우함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