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은 6월 14일부터 8월 1일까지   양평 향토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양평향토사 교육지원 협의회를 구성 및 운영하는데 이어, 양평 지역의 역사와 인물, 문화재 등 지역 고유의 역사 교육을 위한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교육행정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15차시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게 되었다.
2022년 양평 향토사 직무연수는 학기 중 원격연수와 방학 중 집합 연수로 나누어 운영하였다. 원격연수는 ▲ 지명의 유래, 대표 음식 및 인물, 문화재 등 양평의 전반적인 이해, ▲ 양평 향토사 교육의 초․중등 교육과정 재구성 사례 나눔을 연수 주제로 삼았다. 집합 연수는 주제별 체험처 탐방으로 ▲ 몽양 여운형과 3.1운동 및 해방 전후의 역사 공감, ▲ 양평 의병의 활약 이해와 지평리 전투 현장 탐방 및 참전용사와 대담을 통한 한국전쟁 이해, ▲ 불교문화와 양평 의병의 연관 관계의 고찰 시간을 갖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 및 교육 관계자들은 양평 향토사 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학생들의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높일 것이다. 이로써 학생이 역사 교육에 대한 흥미를 갖고, 성숙하며 올바른 인격체로 성장 지원할 것을 긍정적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 장학사는 “지역 내 역사 이해를 토대로 한 향토사 교육에 대한 이해 제고와 공감대 확산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지역 이해를 바탕으로 바른 인성을 함양한 학생 성장을 위해 최선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게 될 것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82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교육지원청, 양평 향토사 연수 운영으로 지역 중심 역사 교육 토대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