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청년 노년까지 전 군민이 역동적 일할 수 있는 양평군으로 탈바꿈할 것

전진선양평.jpg

전진선 국민의힘 양평군수 당선자

양평군을 이끌어 갈 책임자가 됐다는 사실이 이제야 현실로 다가옵니다. 먼저 군민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겠습니다. 그동안 공직생활과 풀뿌리 민주주의인 기초의회 의원 경험, 군의회 의장이라는 중책까지 맡으며 값진 경험을 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부족한 저에게 기회를 준 양평군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간 지역의 구석구석을 찾아 소통하는 의정활동 기반으로 앞으로는 양평군수라는 위치에서 군민만을 바라보며 헌신하고 봉사하는 양평군의 대표 일꾼이 되겠습니다.
민선 8기 양평군은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 이라는 군정비전으로 새로운 항해를 시작합니다. 양평의 자연환경은 “보존”이라는 개념을 넘어서 보존과 활용의 가치를 함께 가져야 합니다. 보존과 활용이라는 가치 사이에 사람이 있고, 선주민 후주민 구분 없이 모든 사람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것이 민선 8기 양평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군민들에 아낌없는 지지와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이에 보답하기 위해 능력 있고 일 잘하는 양평군수가 되고 싶습니다. 작은 이야기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고 직접 행동으로 옮기며 달라지는 양평군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군민과 언론, 공무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군정을 실천하여 군민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살기 좋은 행복한 양평을 만들겠습니다.라고 소신을 밝히는 전진선 양평군수 당선자.
 도시계획과 도시관리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의 발전상을 제시하고 실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과거 성과 위주의 단기간 정책 추진이 중점을 이뤘다면 이제는 주민과 함께 발전된 미래를 함께 바라볼 수 있는 기반과 여건이 조성되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선 적으로 공무원의 역량 증대를 위한 도시개발과 도시정비의 전담부서의 신설을 유도할 예정이며 각종 개발사업이 시작부터 종료까지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양평군 최초의 산업단지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안정된 일자리 제공의 바탕이 되어 줄 기업의 입지여건을 마련할 것입니다.
또한, 친환경 에너지기업, 미디어&디지털 콘텐츠 개발기업 유치를 통해 규제의 틀을 넘어 청년부터 노년까지 전 군민이 역동적으로 일할 수 있는 양평군으로 탈바꿈할 것입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양평군 민생경제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4대 전통시장의 양평 물 맑은 시장 상권 르네상스 사업, 양수리 전통시장 상권진흥구역 지원사업, 용문 천년 시장 문화 관광형 시장 육성사업, 양동 쌍학 시장 경기공유 마켓 육성사업 등“4장 4색” 맞춤형 활성화 정책을 바탕으로 전국에서도 차별화된 전통시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이제부터 양평군수라는 이름 아래 혼신의 힘을 다해 뛰고 또 뛰어 양평군의 현안들을 해결해
군민 모두의 뜻을 헤아려 균형 잡힌 양평군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늘 군민 여러분과 함께 하는 군수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담:정봉영 발행인
본지에서는 금주의 초대석을 기획시리즈 본지 하나로신문 발행인 정봉영과 전진선 국민의힘 양평군수 당선자와의 대담을 통해 그동안 발자취에 대한 지도자 역량과 자질을 독자들과 양평군민들에게 올바른 능력 평가와 검증을 알리고 앞으로 정치 일정과 계획에 대한 견해와 활동상과 식견 양평군 미래와 발전 방향 문제점에 대해 질문과 답변을 듣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편집자 주-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 민선8기 비전으로 농촌복지와 생활복지 실현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정책으로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을 만들어 나갈 것
모두가 공감하는 승진과 전보 그에 대한 보상 등 인사 시스템 최적화해 나갈 터
도시개발과 도시정비 전담부서 신설 신속하고 체계적 시스템 구축해 나아갈 계획

 

1, 군민들과 하나로신문 독자분들을 위해 양평군수 당선자로 인사를 한다면?
존경하고 사랑하는 양평군민 여러분! 지난 6·1지방선거에서 양평군수에 당선된 전진선입니다.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과 성원으로 우리가 바라던 목표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저에게 주신 소중한 한 표, 가슴 깊이 새기며 이제부터 양평군수라는 이름 아래 혼신의 힘을 다해 뛰고 또 뛰어 양평군의 현안들을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군민 모두의 뜻을 헤아려 균형 잡힌 양평군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늘 군민 여러분과 함께 하는 군수가 되겠습니다.
2, 6월1일 전국지방선거에 국민의힘 양평군 당선자로서 당선 소감은?
양평군을 이끌어 갈 책임자가 됐다는 사실이 이제야 현실로 다가옵니다. 먼저 군민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겠습니다. 그동안 공직생활과 풀뿌리 민주주의인 기초의회 의원 경험, 군의회 의장이라는 중책까지 맡으며 값진 경험을 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부족한 저에게 기회를 준 양평군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간 지역의 구석구석을 찾아 소통하는 의정활동 기반으로 앞으로는 양평군수라는 위치에서 군민만을 바라보며 헌신하고 봉사하는 양평군의 대표 일꾼이 되겠습니다.
3, 오는 7월 1일부터 4년 간 임기에 돌입하면서 가장 먼저 해결할 과제는?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는 깨끗한 양평을 만드는 것으로 ‘맑은 행복 양평’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정도로 관내 무단투기 된 쓰레기들과 이로 인한 관련 민원들이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양평에 사는 주민과 양평을 찾는 방문객 모두를 위한 환경 개선이 시급하다고 판단되어 관내 쓰레기 문제 해결에 주안점을 두고 대안을 찾아 실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중첩 규제 철폐, 인프라 구축, 재정자립도 향상 등도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써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어려워진 삶을 회복하고 지금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군민들에게 희망과 기회를 주는 정책을 신속하게 추진할 예정입니다.
군민을 위한 정책은 생활 행정의 적극 실천입니다. 생활 행정은 과거 발전지향 행정과 행정 편의주의에서 벗어나, 복지와 생활현장의 불편 해소를 우선시하는 것입니다. 생활문화예술과 생활체육, 생활복지는 이미 우리 가까이에 와 있는 생활 행정입니다. 이제는 불편한 소규모 도로포장, 화장실의 문고리 수리, 길가의 휴식을 위한 의자 설치 등 작은 것을 개선하는 것이 새로운 행정이라 생각합니다.
또, 생활 속에 깊이 들어온 쓰레기 청소와 수거 문제도 생활 행정의 범주에서 수거 지역과 장비, 인력, 공동체 역할까지 세밀히 분석하고 새로이 조합하여 청소기능이 있는 부서 신설을 통해 최선의 수거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4, 양평군청 공직자들의 앞으로 인사정책과 군의회와의 상생에 대한 생각은?
(인사정책)  행정가로서 경찰 조직에서 오랫동안 조직관리와 인력운영, 그리고 정치인으로서 주민과 소통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쉼 없이 해왔습니다. 이러한 경찰행정과 의정활동의 값진 경험을 공무원 조직에 반영할 생각입니다.
일사천리로 군정을 추진하기 위해서 군수는 공무원과의 호흡이 가장 중요한 만큼 직원들의 우산이 되어줄 생각입니다. 직원들이 시스템에 의해서 마음 편히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겠습니다. 또, 직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들을 것입니다.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승진과 전보, 그에 대한 보상 등 인사 시스템을 최적화해 나갈 생각입니다.
(군의회와의 상생)  군의회 의장과 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하면서 군과 의회와의 소통과 협력에 대한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행정부는 정책의 기획과 집행, 의회는 행정에 대한 건설적인 비판과 대안 제시를 통해 서로 방법은 다르지만, 군과 의회 모두 양평군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이라는 같은 목표를 위해 함께 가는 동반자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민선 8기는 군과 의회 간 정책협의회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 군수-의장 만남의 정례화를 통해 의회와 더욱 더 소통하고 협력할 계획입니다. 공직자들도 군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임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의원님들의 합리적인 비판과 대안 제시에 대해 경청하고 정책에 수용하겠습니다.
5, 민선8기의 양평 군정 목표 및 정책 방향은?

1.jpg

민선 8기 양평군은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 이라는 군정비전으로 새로운 항해를 시작합니다. 양평의 자연환경은 “보존”이라는 개념을 넘어서 보존과 활용의 가치를 함께 가져야 합니다. 보존과 활용이라는 가치 사이에 사람이 있고, 선주민 후주민 구분 없이 모든 사람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것이 민선 8기 양평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6, 앞으로 양평군 인구정책과 군민의 행복 목표 달성을 위한 대안을 제시한다면?
양평군은 친환경 및 건강 도시 이미지, 지역공동체 활성화, 교통여건 개선, 교육 지원 다양화, 안전도시 형성, 맞춤형 귀농정책, 출산․보육 선진화 등으로 양평군 주민등록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2022.5월말 기준, 5년 동안 9,034명(2017.5월말 기준 114,325명, 외국인포함:출처 통계청)이 증가하였으며, 특히 노인인구비율이 26.7%로 은퇴하고 살고 싶은 도시로 각광 받고 있어 지속적인 노인인구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양평은 친환경농업 특구의 장점을 살려 농촌복지와 생활복지 실현으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정책으로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을 만들어 으뜸 양평 힘찬 출발을 하겠습니다.
7, 선거기간 군민들과 약속한 공약이행에 대해 소개를 한다면?
선거운동 기간뿐만 아니라 양평군의회 의장직을 수행하면서도 수 많은 군민들의 의견을 들어왔습니다. 공보물이나 토론회에서 군민 여러분과 약속한 공약들은 단기간의 즉흥적인 약속이 아닌 지난 4년간의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민선8기 공약사업의 초안에는 양평군의 장기 발전에 크게 기여 할 수 있는 공약들에서부터 주민의 가려운 등을 긁어주는 생활 밀접 공약까지 아주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약사업의 확정과 향후 실천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양평군수직 인수 위원회와 공약인계 TF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공약들을 5개분과 12개 분야로 세분화하여 각 공약들의 효과성, 실현 가능성 및 공약 간 시너지 효과 등을 분석하여 군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결과로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8, 양평군 도시계획과 발전 개발 방향에 대한 문제점과 계획을 밝힌다면?
그 어느 때보다 도시계획과 도시관리의 중요성이 크게 증대되고 주민의 관심이 고조되는 시점이기에 향후 민선 8기에서는 이를 최우선 관심 과제로 설정하고 관련된 정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우선 늘어가는 인구를 수용하기 위한 아파트 등의 공급과 수요는 앞으로도 당분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요자 입장에서 보다 많은 도로, 공원, 녹지 등 기반시설을 확보하고 보다 개선된 여건을 조성할 수 있는 중·대규모의 개발사업을 집중유도 하고자 합니다.
또한, 신규 주거지 공급도 중요하지만 기존주민이 살고있는 노후화된 연립이나 주거밀집지역에 대한 정비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기에 이를 실현하기 위한 대안 조성에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더 나아가 지역주민을 위한 환경 개선을 위해서 개발의 압력이 높고 체감할만한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역세권 주변 지역의 개발사업 확대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민간 주도 개발사업뿐만 아니라 공공이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공공개발사업의 확대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실직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도시계획과 도시관리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의 발전상을 제시하고 실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과거 성과 위주의 단기간 정책 추진이 중점을 이뤘다면 이제는 주민과 함께 발전된 미래를 함께 바라볼 수 있는 기반과 여건이 조성되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공무원의 역량 증대를 위한 도시개발과 도시정비의 전담부서의 신설을 유도할 예정이며 각종 개발사업이 시작부터 종료까지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9, 양평군의 도농 복합도시로서 지역 균형발전에 대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한다면?
균형발전은 두 가지 방향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하나는 양평군이 경기도에서 상대적으로 뒤처진 것을 극복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양평군 내 동부와 서부의 균형발전에 대한 문제입니다.
더 많은 우리 군의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공무원들은 공모사업을 발굴하고, 선출직의 노력과 연계를 통해 함께 힘을 모아 의존 재원을 확보하겠습니다.
우리 군이 중앙정부, 경기도에서 확보한 예산을 동부의 발전과 주민 생활의 윤택함을 위해 배분할 것입니다. 또한 군 자체 예산의 효과적 배분을 위해 동부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10,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정책과 방침은?
(일자리창출)  우리군 최초의 산업단지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안정된 일자리 제공의 바탕이 되어 줄 기업의 입지여건을 마련 할 것입니다. 또한, 친환경 에너지기업, 미디어&디지털 콘텐츠 개발기업 유치를 통해 규제의 틀을 넘어 청년부터 노년까지 전 군민이 역동적으로 일할 수 있는 양평군으로 탈바꿈할 것 입니다.  
우리 군은 현재 구직 인원의 74%가 60대 이상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공공일자리 정책과 다양한 공모사업 추진을 통하여 국도비를 확보,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뿐 아니라 민선8기 일자리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양평군만의 차별화된 일자리 정책을 마련하겠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우리군 민생경제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4대 전통시장의 양평물맑은시장 상권르네상스 사업, 양수리 전통시장 상권진흥구역 지원사업, 용문천년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양동쌍학시장 경기공유마켓 육성사업 등“4장4색”맞춤형 활성화 정책을 바탕으로 전국에서도 차별화된 전통시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또한 양평군 특례보증 출연금을 추가 확보하여 기업인과 소상공인의 경영난 극복을 위한 저리자금 대출, 이차보전금 지원을 확대 할 것이며, 특히 청년들을 위한 신혼부부 주택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양평군 최초로 시행하여 신혼부부의 안정된 정착을 도울 것입니다.
지속적인 에너지비용 상승 등으로 주민들의 도시가스 공급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어, 도시가스의 공급 확대 및 주민들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에 따라 도시가스 등 저렴한 에너지의 공급을 위해 도시가스 공급을 확대하고, 도시가스 배관망 연결이 어려운 지역에는 LPG 소형저장탱크 설치 지원사업 등 주민들이 저렴한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주력하겠습니다.
11, 양평군 특상품에 대한 추진목표 계획을 밝힌다면?
양평군은 지금까지 부추, 버섯, 비름, 수박, 쌈채, 딸기, 잡곡, 산나물, 한우 등 양평을 대표하는 농특산물을 육성해 왔고,‘물맑은 양평’통합브랜드의 힘을 키워왔으며, 또한 명실상부한 “친환경농업의 고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홍보와 유통의 방향을 조금 더 다양화 하고자 합니다. 젊은 농업인들과 젊어진 소비층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홍보 방법의 다양화, 이는 온라인 속 스타(인플루언서 등)들과의 협업이라든지, 온라인 숍을 운영하는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일들, 예를 들면 화면에 보여줄“맛 있는 사진”을 지원하는 등 기존의 홍보 방식과 이에 조금 더 젊어진 다양한 방식을 더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동부권에 주로 자리잡고있는 부추, 버섯, 수박, 비름, 산나물 등 농특산물 주요 생산단지에 대한 지원도 지속 확대하여, 생산부터 유통까지 철저한 관리 속에 유통시장 및 소비자들로부터 계속해서 신뢰받는 “양평 농특산물”로의 위상을 높이는데 노력하겠습니다.
12, 양평군민들과 하나로신문 독자에게 당부 및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군민들에 아낌없는 지지와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이에 보답하기 위해 능력 있고 일 잘하는 양평군수가 되고 싶습니다. 작은 이야기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고 직접 행동으로 옮기며 달라지는 양평군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군민과 언론, 공무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군정을 실천하여 군민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살기 좋은 양평을 만들겠습니다. 믿고 신뢰해준 양평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고맙고 감사드립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62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진선 국민의힘 양평군수 당선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