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3일부터 21일까지‘2022학년도 특별교육 이수기관 지정 공모’를 실시한다.
특별교육 이수기관은 징계 등으로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특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공모를 통해 교육감이 지정한다.
이번 공모는 ▲Wee센터, ▲교육관련 기관, ▲공공기관, ▲비영리 법인, ▲사회단체가 운영하는 대안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총 150기관을 지정할 예정이다.
응모는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신청기관 주소지에 따른 해당 교육지원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등으로 서류를 접수하면 되고, 신청 서류는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교육지원청에서 서류와 현장 심사를 실시해 다음 달 28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관은 3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특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교육청 심한수 학생생활인권과장은 “특별교육 이수기관은 학생 학교생활 회복을 통해 학교폭력 등을 예방하는 기관인 만큼 학생 중심에서 기관을 지정할 계획”이라며 “특히 기관 담당자 역량을 더 높여 학생 지원을 강화하고 기관 운영 점검 등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 효과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95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교육청, 2022 특별교육 이수기관 지정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