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1(금)
 

광남중.jpg

광주광남중학교(교장 김기군)는 지난 3일,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간중심의 혁신과 창업’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업가정신 함양, 우리 주변의 불편한 문제점 관찰, 인간 중심의 문제해결 능력 배양, 성공적인 스타트업과 창업 이해 등을 학습 목표로 삼아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등을 향상하고 진로 성숙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학생들은 ▲엘리베이터 기다리는 시간의 문제점 ▲마스크 사용의 불편함 ▲책상과 의자의 크기와 높이의 불편함 등 생활 속의 다양한 문제를 주제로 정하고 ‘5why’와 ‘SCAMPER 기법’, ‘연꽃 기법’ 등의 다양한 기법을 통해 이를 해결하는 활동을 체험했다. 이 과정을 통해 기업가정신, 의사소통, 리더십, 문제해결 능력, 창의성 등 다양한 능력과 기술창업을 위한 미래의 융복합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특히 ‘퍼실리테이션’ 기법(그룹 구성원의 참여와 상호작용을 촉진해 목적을 달성하도록 돕는 활동)을 도입, 12개 학급(377명)이 학급별, 모둠별로 일상에서의 문제를 스스로 찾고 해결해 가는 자기 주도적인 학습법으로 진행돼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광주광남중학교 진로 교사는 “퍼실리테이터로서의 중재자 역할 학습, 포스트잇과 투표를 통한 적극적인 의견제시, 회의 및 의사소통 기법 습득 등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성숙도가 한층 높아졌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05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광남중, ‘인간 중심의 혁신과 창업’ 프로그램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