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각종 규제개선 통해 위기처한 이천 서민경제 회복으로 이천 희망의 꽃 피울 터

송석준 국민의힘 이천국회의원(국토교통위원회)

송.jpg

저는 상생과 조화, 새로움, 희망, 건강하고 지속가능, 중심의 의정 철학을 가지고, 우리 사회에 만연한 비정상의 정상화로 이천시를 통일대한민국의 중심국가로, 대한민국을 세계의 중심국가로 웅비시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2016년 20대 국회의원을 시작하여 작년 재선에 성공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송석준 의원입니다.
현재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이자 교통소위 위원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우리나라 국토 교통 분야의 산적한 과제를 해결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여 올바른 국토교통정책을 수립하는 곳으로 국토교통부가 행정행위와 국민의 혈세인 세금을 제대로 집행하고 있는지를 감시하고, 국토 교통 분야의 법안 등을 심사하는 곳입니다.
특히, 내년에는 가장 큰 정치 일정인 대통령 선거가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어 내겠습니다.
그래서 현 집권 여당의 실정으로 파탄된 민생과 국민들의 삶을 회복시켜 대한민국을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곳으로 비정상의 정상화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소 소신을 밝히는 송석준 국민의힘 이천시 국회의원.
수도권과 지방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자연보전권역, 특수 상황 지역, 접경지역, 주한미군 반환공여구역 및 주변 지역 등에 첨단산업, 교육, 문화 관련 특화시설을 설치하여 운영할 수 있는 상생협력 지구 제도를 도입하여, 수도권과 지방이 상생 협력할 수 있는 산업, 교육, 문화 기반을 조성하고, 일자리 창출 및 국가경제력 제고하는 수도권정비계획법 개정안을 올해 6월 대표 발의한 바 있습니다.
이 법안이 통과되면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 협력지구로 지정된 곳은 과밀억제권역, 성장관리권역, 자연보전권역 상의 행위 제한(산학협력시설을 포함. 단, 대학의 설치는 서울소재 대학의 이전만 허용), 과밀부담, 총량규제, 대규모 개발사업규제, 과역기발설치 비용 부담, 환경정책 기본법상 특별대책지역의 행위 제한의 적용을 받지 않거나 완화할 수 있어 수도권과 지방의 특화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많은 이천시민들과 하나로신문 독자들께서 고통과 어려움을 겪으시면서도 굳굳하게 견디어 내신 점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저도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적극 앞장서고, 지역의 오랜 숙원인 수도권 규제 개선 등을 통해 위기에 처한 이천 서민경제 회복으로 이천에 희망의 꽃을 피우겠습니다. 이천시민 및 하나로신문 독자들께서도 희망을 잃지 마시고, 다시 대한민국과 이천 재건을 위해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올립니다. 감사합니다.

 

대담:정봉영 발행인 본지에서는 금주의 초대석을 기획 시리즈 본지 하나로신문 발행인 정봉영과 송석준 국민의힘 이천시 국회의원과 대담을 통해 2선 의원으로서 재임 중 업적에 대한 소신 지도자 역량과 자질을 독자들과 이천시민들에게 알려 올바른 능력 평가와 검증 앞으로 정치 일정과 계획에 대한 견해와 활동상과 식견 이천시 미래와 발전 방향 문제점에 대해 질문과 답변을 듣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편집자 주-

 

내년 대선에서 국민의힘이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뤄 현 집권 여당의 실정으로 파탄된 민생과 국민들 삶을 회복시켜 대한민국을 공정 상식 통하는 곳으로 비정상의 정상화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터
공정한 경선을 통한 공천해 지자체장 및 광역 기초의원 지방선거 당선시킬 터
국민들 삶의 질과 정주 여건 향상 도모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대안 제시해

 

1, 이천시민들과 하나로신문 독자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인사를 한다면?
안녕하십니까. 상생과 조화의 정치인, 이천 출신 국회의원 송석준입니다.
먼저 광주, 이천, 여주, 양평 경기 동부권 대표 종합뉴스 언론지인 하나로 신문과 독자여러분들게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된 점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언제나 저의 의정활동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2, 국민의 힘 2선 국회의원으로서 간단한 자신의 소개를 밝힌다면?

3.jpg

저는 상생과 조화, 새로움, 희망, 건강하고 지속 가능 중심의 의정 철학을 가지고, 우리 사회에 만연한 비정상의 정상화로 이천시를 통일대한민국의 중심국가로, 대한민국을 세계의 중심국가로 웅비시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2016년 20대 국회의원을 시작하여 작년 재선에 성공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송석준 의원입니다.
3, 국민의힘 이천시 2선 국회의원으로 재선의 비결과 소속 상임위를 소개한다면?
상생과 조화의 정신으로 분쟁과 갈등 사안이 발생할 때마다 진심 어린 마음과 성실한 태도로 의정활동과 지역 활동에 임한 결과 이천시민들의 사랑을 받아 재선에 성공한 것 같습니다.
현재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이자 교통소위 위원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우리나라 국토 교통 분야의 산적한 과제를 해결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여 올바른 국토교통정책을 수립하는 곳으로 국토교통부가 행정행위와 국민의 혈세인 세금을 제대로 집행하고 있는지를 감시하고, 국토 교통분야의 법안 등을 심사하는 곳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국토 교통 분야는 국민들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상임위로 어떻게 하면 국민들의 삶의 질과 정주 여건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는 초선 후반기부터 국토교통위원회로 보임 받아 재선 전반기인 현재까지 4년 동안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4, 그동안 재임 중 이천시 국회의원으로서 그동안의 발자취와 업적을 소개한다면?

방역.jpg

내년에는 가장 큰 정치 일정인 대통령 선거가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어 내겠습니다. 그래서 현 집권 여당의 실정으로 파탄된 민생과 국민들의 삶을 회복시켜 대한민국을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곳으로 비정상의 정상화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 국민의 힘 재선 국회의원으로 내년 3월 9일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였는데 그 이유와 배경을 밝힌다면?
윤석열 후보가 걸어온 길과 소신 등을 비추어 문재인 정부에 의해서 벌어진 비정상적인 현상들을 정상화시키고, 불공정과 내로남불 현상을 타파하여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곳으로 바꿀 수 있다고 믿고 있기에 윤석열 후보를 지지했으며 캠프에서 책임감 있는 구성원으로 뛰고 있습니다.
7, 내년 6월 1일 전국지방 동시 선거를 앞두고 시장 도의원 시의원 후보자들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앞으로 공천 방향과 선거 전략방침을 밝힌다면?
이천시 지역의 일꾼인 지도자를 선출하는 중요한 전국지방 동시 선거에서 국민의 힘 후보자들이 반드시 당선되기 위해선 시민들 누구나 수용할 수 있는 공정한 경선을 통한 공천이 이루어져 시민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지자체장 및 광역, 기초의원들이 공천되어 지방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8, 이천지역의 문제점과 앞으로 대책과 해결방안을 제시한다면?

이천은 자연보전권역이자 팔당상수원 특별대책 권역으로 오랫동안 중첩적이고 불합리한 규제로 묶여 제대로 된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 시민들의 경제활동과 삶이 많은 제약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저개발로 인한 낙후성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4.jpg

하지만 수도권과 지방간의 이견으로 인해 수도권 규제를 혁파하는 방안은 원점에서 빙빙 돌고 진척이 없는 실정입니다.
이에 수도권과 지방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상생협력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이에 저는 수도권과 지방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자연보전권역, 특수 상황 지역, 접경지역, 주한미군 반환공여구역 및 주변지역 등에 첨단산업, 교육, 문화 관련 특화시설을 설치하여 운영할 수 있는 상생협력 지구 제도를 도입하여, 수도권과 지방이 상생 협력할 수 있는 산업, 교육, 문화 기반을 조성하고, 일자리창출 및 국가경제력 제고하는 수도권정비계획법 개정안을 올해 6월 대표 발의한 바 있습니다.
이 법안이 통과되면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 협력지구로 지정된 곳은 과밀억제권역, 성장관리권역, 자연보전권역 상의 행위 제한(산학협력시설을 포함. 단, 대학의 설치는 서울소재 대학의 이전만 허용), 과밀부담, 총량규제, 대규모 개발사업규제, 과역기발설치비용 부담, 환경정책기본법상 특별대책지역의 행위 제한의 적용을 받지 않거나 완화할 수 있어 수도권과 지방의 특화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생 협력지구에서 사업을 통해 발생한 개발이익 중 일부와 국가 출연금으로 상생협력기금을 설치하고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협력 사업에 사용할 수 있어, 수도권과 지방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됩니다.
해결해야 할 이천시의 산적한 현안과 문제점은 많이 있지만 우선 이천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종합적이고 미래지향적 발전 방향 중 하나로 상생 협력지구 제도 도입 제안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9. 이천시민들과 하나로신문 독자들에게 인사말과 당부 및 부탁의 말이 있다면?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많은 이천시민들과 하나로신문 독자들께서 고통과 어려움을 겪으시면서도 굳굳하게 견디어 내신 점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저도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적극 앞장서고 지역의 오랜 숙원인 수도권 규제개선 등을 통해 위기에 처한 이천 서민경제 회복으로 이천에 희망의 꽃을 피우겠습니다. 이천시민 및 하나로신문 독자들께서도 희망을 잃지 마시고, 다시 대한민국과 이천 재건을 위해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54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석준 국민의힘 이천국회의원(국토교통위원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