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송석준 미래통합당 이천시국회의원(경기도당위원장)
3.jpg
무엇보다 코로나19 속에 치러진 4.15 총선에서 본 의원에 대한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이천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번 21대 이천시 국회의원 선거는 다선 큰 일꾼을 만들어 이천시의 발전을 앞당기겠다는 시민들의 열망이 표심으로 나타났습니다. 25년 만에 이천시에 재선의원을 만들어주셨습니다.
이번 총선은 경제와 외교, 안보 등 총체적으로 흔들리는 대한민국을 바로 잡으라는 이천시민들과 국민들의 간절한 염원이 반영되었습니다. 시민들의 선택을 받은 이천시의 큰 일꾼으로서 앞만 보고 열심히 일해 시민들에게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경제가 너무 어렵습니다. 소득주도 성장 정책, 즉 주 52시간제, 급격한 최저임금인상으로 모든 경제지표가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은 생존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즉각 소주 성을 폐기하고 민간자율을 보장하고 혁신 지원과 규제 철폐 등에 적극나서는 경제 정책 패러다임으로 대전환해야 할 것입니다.
재선의원으로서 수도권규제개선을 위해 규제개혁 논의의 장을 만들고 상생과 조화의 협의로 규제개혁을 적극도모 할 계획입니다.  반드시 재선의원으로서 수도권규제개선이라는 이천 시민들의 준엄한 명령을 이행할 것입니다. 상생과 조화의 정신, 비정상의 정상화로 우리 이천시를 반드시 여러 면에서 통일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만들겠습니다. 통일 대한민국을 세계의 중심국가로 웅비시키겠습니다. 라고 포부를 밝히는 송석준 이천시국회의원.
이천시 발전을 위해 시민들과 약속했던 수도권 규제개선을 반드시 이루어 내겠습니다. 수도권 규제를 개선하여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 발전을 선도하는 상생 허브 이천시를 만들겠습니다.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이천시를 만들겠습니다. 노후하고 위험한 SOC를 정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국지도와 지방도 리간 도로 등을 차질 없이 연결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탐방로 산책로 체험로 등 핑크 로드를 차질 없이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이천시가 누구나 살기 좋은 도시의 격에 맞는 의료 교육 문화 복지 관광 등 시설을 적기적소에 확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천시에 발달 되어 있는 1, 2, 3차 산업을 잘 융·복합하여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인 신산업의 융성과 진흥을 도모해 누구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드림 이천을 만들겠습니다.
호국시설확충, 참전용사와 유공자지원 대한민국 최정예 3개 부대의 군 시설과 생활여건 개선으로 이천시를 호국 안보의 메카로 만들겠습니다. 아울러 이천시에 각 산업과 지역 향토문화 현대문화 등을 접목하여 4계절 축제가 열리는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대담:정봉영 발행인
본지에서는 금주의 초대석을 기획시리즈 본지 하나로신문 발행인 정봉영과 송석준 미래통합당 이천시국회의원(경기도당 위원장)과 대담을 통해 21대 국회의원 임기 시작 앞두고 재선의원으로서 의정활동 계획과 방침에 대한 소신 지도자 역량과 자질을 독자들과 이천시민들에게 올바른 능력평가와 검증 앞으로 정치일정과 계획에 대한 견해와 활동상과 식견 이천시 미래와 발전 방향 문제점에 대해 질문과 답변을 듣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편집자 주-

수도권규제개선 위해 규제개혁 논의장 만들고 상생과 조화의 협의로 규제개혁 수도권규제개선 이천 시민들 준엄한 명령 이행하고 상생과 조화의 정신 비정상의 정상화로 이천시를 반드시 여러 면에서 통일 대한민국 중심도시 통일 대한민국 세계 중심국가로 웅비시킬 터
정자형 고속도로망과 십자형 철도망 구축강화 교통중심지 발돋움시킬 터
수도권규제개선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 발전 선도 상생허브 이천 만들 것

1,시민들과 하나로 신문 독자 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인사를 한다면?
하나로 신문 독자 여러분, 충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항상 지역여론을 선도하며 지역발전과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하나로 신문 정봉영 발행인과 모든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하나로 신문은 항상 시민들 편에서 작은 목소리라고 소홀히 하지 않고 지면을 통해 전달하며, 또 바른 시정정책을 위해 감사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시민들과 함께하며 지역발전과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바른 지역 여론 형성과 시정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으로 지역 언론 사명을 잘 감담 해주시 길 바랍니다.
2, 21대 총선에서 미래통합당 재선의원으로 당선되었는데 소감을 밝힌다면?
1.jpg무엇보다 코로나19 속에 치러진 4.15 총선에서 본 의원에 대한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이천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번 21대 이천시 국회의원 선거는 다선 큰 일꾼을 만들어 이천시의 발전을 앞당기겠다는 시민들의 열망이 표심으로 나타났습니다. 25년 만에 이천시에 재선의원을 만들어주셨습니다.
이번 총선은 경제와 외교, 안보 등 총체적으로 흔들리는 대한민국을 바로 잡으라는 이천시민들과 국민들의 간절한 염원이 반영되었습니다. 시민들의 선택을 받은 이천시의 큰 일꾼으로서 앞만 보고 열심히 일해 시민들에게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선거가 끝나고 지난 4월 29일, 본 의원 지역구인 이천에 물류창고 화재 참사로 38분의 소중한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거의 매일 분향소를 다녀오고 있는데 다시는 이와 같은 사고가 있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고인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드립니다.
3, 이천시 재선의원으로 의정활동 계획과 핵심공약 및 정치 철학을 밝힌다면?
무엇보다 경제가 너무 어렵습니다. 소득주도 성장 정책, 즉 주 52시간제, 급격한 최저임금인상으로 모든 경제지표가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은 생존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즉각 소주 성을 폐기하고 민간자율을 보장하고 혁신 지원과 규제 철폐 등에 적극나서는 경제 정책 패러다임으로 대전환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과 이천시의 경제발전을 가로막는 보다 근본적 문제는 과도한 규제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심각한 것이 수도권 규제입니다. 급기야 이천시가 최적의 조건을 갖추었음에도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가 타 지역으로 넘어가는 아픔도 겪었습니다.
재선의원으로서 수도권규제개선을 위해 규제개혁 논의의 장을 만들고 상생과 조화의 협의로 규제개혁을 적극도모 할 계획입니다.  반드시 재선의원으로서 수도권규제개선이라는 이천 시민들의 준엄한 명령을 이행할 것입니다.
상생과 조화의 정신, 비정상의 정상화로 우리 이천시를 반드시 여러 면에서 통일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만들겠습니다. 통일 대한민국을 세계의 중심국가로 웅비시키겠습니다.
4, 이천시의 물류창고 대형화재의 오명을 안고 있는데 지난 4월29일 한익스프레스 참사와 관련  많은 활동을 하였는데 간단한 활약상과 근본대책을 소개한다면?
5.jpg합동분향소가 서희 청소년문화센터에 마련돼 유족들이 현재 거기서 조문도 하시고 또 위로하러 오신 분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저도 매일 거기 빈소를 찾아뵙고 유족들을 만나서 애로도 듣고 또 같이 여러 가지 수습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정말 이런 사고가 다시는 재발 되지 안토록 우리 정부나 우리나라가 제대로 좀 대책을 마련하고 특히 이번 원인에 대해 명쾌하게 밝히고 책임질 부분은 확실히 책임을 물어서 다시는 대한민국이 이런 불행한 사태가 없어야 할 것입니다.
이번 사고는 정말 너무나 안타깝게도 12년 전인 2008년 1월 7일 날 발생했던 이천 냉동 물류창고 화재 사건하고 거의 판박이라고 할 수 있는 사고입니다. 그게 이제 내부에서 작업 중에 그렇게 발생하는 여러 가지 가연성 유증기가 찬 상태에서 해서는 안 될 어떤 화인, 불꽃이 발생하는 작업이 동시에 이뤄지다가 이게 발생하지 않았나 정확한 사고 원인은 나중에 조사 결과가 나오겠지만 현재로서 추정되는 경우로 보면 너무나 어처구니없고 그때와 지금이랑 시대는 변했고 우리가 첨단시설 여러 가지가 갖출 수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부주의와 또 이런 여러 가지로 무사안일이 아직도 이런 있어서는 안 되는 사고를 야기한 것 같습니다.
뭔가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바쁘고 공정이 급하다 하더라도 항상 이제 공사 현장 관리 특히 밀폐된 공간에서 위험한 작업을 하는 그런 경우에는 이런 스마트 관리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요즘은 이제 우리가 핸드폰이라든가 개인들이 휴대하는 것들이 또 중앙 모니터 링과 연결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중앙에서 이런 모니터 링을 통해서 공사 각 현장을 관리하고 또 거기에서 작업하는 분들이 어떤 작업을 어떤 상태에서 하는지를 계속 모니터 링 하면서 위험한 상황이 생길  경우는 바로 알려주기도 하고 또 동시 작업이 이뤄질 수 없게끔 중앙에서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개인 휴대폰에 장착된 여러 가지 서로 연결 통신 시스템을 통해서 이렇게 밀폐된 공간에서 서로 모르는 공간에서도 내가 어떤 상황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중앙과 소통하면서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시스템을 법적으로 근거를 마련하고, 정부가 지원할 수 있는 그런 제도를 마련하고자 하는 겁니다.
5, 이천시 국회의원으로서 그동안의 발자취와 업적을 소개한다면?
본 의원은 20대 국회 의정활동을 하며 1조9400억원이 넘는 예산을 확보해 이천시 발전을 견인했습니다. 공약을 잘 이행했습니다.
SOC를 비롯해 다음 세대들을 위한 교육지원, 시민들의 의료지원을 위한 노력 등 모든 분야에서 성과를 냈습니다. 우리 이천시는 기존의 십자망을 넘어 정(井)자망의 고속도로 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이미 지난 2016년 9월 전철 시대를 열었고, 머지않아 동서와 남북의 십자형 철도망 시대를 기약하고 있습니다.
성남∼장호원 6공구와 지방도 329호선, 국지도 70호선 등 추진으로 상습 정체 구간 도로에 숨통이 트일 것입니다. 특히, 성남∼장호원 6공구는 그동안 예타가 나오지 않는다는 이유로 5공구까지 잘 오다가 도로가 뚝 끊어져 있었는데 지난 2019년 1월 예타 면제를 받아 현재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 도로가 대표적인 상생과 조화의 정신이 발휘된 산물입니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이천∼오산 고속도로에 이어 양평∼이천 고속도로가 지난해 10월 첫 삽을 뜨며 이천지역 발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서∼광주 복선전철 건설 사업이 지난해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심의를 통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돼 이천(부발)에서 서울(수서)까지 20분대에 오갈 수 있습니다.
새로움의 정신으로 다음 세대들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송정초등학교 체육관 신설과 이천제일고 다목적강당 신설, 증포초등학교 냉난방 개선, 마장도서관 건립 등을 국비를 확보해 추진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말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에 지역 응급의료센터, 심뇌혈관센터 등 3개과 신설과 300병상 확대, 전문 의료진 확충되어 경기 동남부권 거점병원 역할을 할 수 있어 시민들의 의료 질 향상을 이루었습니다.
6, 이천 도시계획과 개발계획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다면?
4.jpg
이천시 발전을 위해 시민들과 약속했던 수도권 규제 개선을 반드시 이루어 내겠습니다. 수도권 규제를 개선하여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 발전을 선도하는 상생 허브 이천시를 만들겠습니다.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이천시를 만들겠습니다. 노후하고 위험한 SOC를 정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국지도와 지방도, 리간 도로 등을 차질 없이 연결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탐방로, 산책로, 체험로 등 핑크 로드를 차질 없이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이천시가 누구나 살기 좋은 도시의 격에 맞는 의료, 교육, 문화, 복지, 관광 등 시설을 적기적소에 확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천시에 발달 되어 있는 1, 2, 3차 산업을 잘 융·복합하여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인 신산업의 융성과 진흥을 도모해 누구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드림 이천을 만들겠습니다.
중심의 이천시를 여러 면에서 중심도시로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정자형 고속도로망과 십자형 철도망 구축강화로 이천시를 통일 대한민국의 교통 중심지로 만들겠습니다.
호국시설확충, 참전용사와 유공자지원, 대한민국 최정예 3개 부대의 군 시설과 생활여건 개선으로 이천시를 호국·안보의 메카로 만들겠습니다. 아울러, 이천시에 각 산업과 지역 향토문화, 현대문화 등을 접목하여 4계절 축제가 열리는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7. 이천시는 수도권과 팔당상수원 특별대책권역으로 타지역에 비해 개발이 둔화되어 주민들이 개발욕구가 팽배한 실정인데 해결 정책을 제시한다면?
수도권정비계획법은 지난 1980년대 초 제정된 이후 그간 사명을 다했습니다. 이제 시대에 맞게 개선되어야 합니다. 일부만 개선되어도 지방으로 갈 수 없는 기업들이 신설 또는 증설이 이루어져 청년들의 새로운 일자리들이 생겨날 것입니다.
본 의원 지역구인 이천은 수도권 규제 중 가장 강력한 자연보전권역에 묶여 있어 공장 신・증설 제한, 4년제 대학 이전 제한 등 많은 부분에 있어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
수도권 내에서도 팔당 상수원으로 물을 흘리느냐 아니냐에 따라 자연보전권역과 성장관리권역으로 구분하여 규제를 달리하고 있는데 그 명분도 논리적으로 타당성을 잃고 있습니다.
요즘은 환경기초시설이 고도로 발전해 오염원들을 원점에서 철저히 걸러낼 수 있는 세상입니다. 팔당상수원의 주류인 남한강을 채우는 물의 90% 가까이는 충청북도와 강원도에서 흘러옵니다. 그곳에 혁신도시와 기업도시가 만들어지고 대학공장이 자유롭게 설립될 수 있는 것은 환경기초시설 덕택입니다.
이 같은 논리로 수도권 지역 내도 물줄기를 갖고 차별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강으로 물을 흘리는 자연보전권역과 서해로 물을 흘리는 성장관리권역의 구분과 규제 차별을 폐지하고 시대변화에 맞는 수도권의 계획적 관리방안을 도입해야 합니다.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국회에서 수도권 규제개선에 논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것입니다. 물론 수도권 규제개선에 대해서도 반대도 있습니다. 지방과 수도권의 균형 발전의 목적을 가진 수도권 규제를 개선하는 것에 대해 지방에서 반대합니다. 이 갈등도 지방 의원들과 상생과 조화의 정신으로 협력한다면 상생하는 대안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8, 이천시민들과 하나로신문 독자들에게 인사말과 당부 및 부탁의 말이 있다면?
존경하는 이천시민 여러분!
제21대 이천시 국회의원으로 선택해 주셔서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위대한 이천 건설이라는 희망을 선택해 주셨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이번 선거 결과를 무거운 책임감과 반성한 자세를 잊지 말고 더욱 이천 발전을 위해 매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신명을 다해 뛰고 또 뛸 것입니다.
이천시민께서 저에게 보내주신 성원과 지지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이천시민들의 지지가 헛되지 않도록 수도권규제개혁 등 당면한 해묵은 과제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상생과 조화 새로움 희망 건강하고 지속 가능 그리고 이천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들겠다는 공약들을 지키도록 겸손한 자세로 이천시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선거기간 박수를 보내주시고 어깨를 두드리며 격려해 주신 시민 한 분 한 분에게 인사 올리고 작은 목소리라도 귀담아듣도록 하겠습니다. 변함없는 사랑으로 저를 믿어 주시고 지지해주신 이천시민들께 충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민들 선택받은 이천시 큰 일꾼으로서 앞만 보고 시민들에게 보답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