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학교, 학생,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문화예술 교육의 장
여주초.jpg
여주초등학교(교장 신동학, 이하 여주초)는 12월 24일 여주시청에서 3-4학년군 리코더 자율동아리를 중심으로 ‘여주시청과 함께하는 리코더 연주회’를 운영했다.
 본 행사는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예술축제 및 행사 운영을 통해  지역 기반의 문화예술 교육 생태계를 확장하고자 기획 및 운영되었다. 그간 여주초 3-4학년군 리코더 자율동아리 소속 학생들이 성장한 모습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무대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성탄절을 맞이하여 ▲ 크리스마스 캐럴 창밖을 보라 외 3곡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 캐논 변주곡 외 2곡을 리코더 2중주로 선보였다.
 특히 이번행사는 ‘여주시청’을 공연장으로 하여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마을교육 공동체 실현의 장면을 연출하였다. 이를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문화예술교육을 즐기는 분위기를 조성하였으며, 학생들로 하여금 소통과 공감의 공동체 의식 함양이라는 교육적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본 공연에 참가한 여주초 3학년 김에스더 학생은 “준비기간이 힘들 때도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준비하여 공연을 할 수 있어 기쁘다. 특히, 여주시청에 가서 공연을 선 보인 점이 좋다.”고 말하였으며, 여주초 3학년 문지우 학생은 “시청에 계신 선생님들이 우리의 공연을 보며 웃어주실 때마다 뿌듯하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초,‘여주시청과 함께하는 리코더 연주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