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여주경찰서 전담 경찰관과 함께하는 교내 순회
학교폭력.jpg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황병권, 이하 경기관광고)는 2019년 10월 15일(12:00~ 12:50) 여주경찰서와 연계하여 학교 내 순찰 및 학교폭력예방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여주경찰서 학교 전담경찰관과 동행하는 교내 생활지도 활동으로서, 학교 내에서 흡연·학교폭력 등의 학생들의 일탈행위가 자주 발생되는 학교 내 화장실, CCTV 사각지대지역을 경찰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교내 순회하며 학생들에게 일탈행동에 대한 경각심 심어주기 활동을 전개했다.
여주경찰서와의 협조로, 학교 내 일탈행동 및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교내 경찰동아리를 조직하여 학생들과 함께 매 학기 2회씩 관내 중․고등학교를 순회하며 사전예방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학교 전담경찰관들은 각 학교 동아리 회장들과 긴밀한 협조관계를 구축하고 학교 내 학생들의 일탈행동에 따른 문제점에 대한 의견을 서로 나눌 수 있는 만남의 시간도 함께 운영한다.
황병권 교장은“학교전담경찰관과 동행한 경찰동아리(등대지기) 학생들의 활동은 다른 학생들에게 학교에서의 일탈행동에 대한 억제력을 가지고 있음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며 경찰 동아리 학생들을 격려 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담경찰관들과 협력하여 학교 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활동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관광고, 경찰동아리 ‘등대지기’ 학교폭력예방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