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농업교육.jpg양평군농업기술센터는 직원 현장지원 역량강화의 일환으로 농업기계임대사업소에서 농업기계업무 연찬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관내 농업인들이 고가의 농업장비 구입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시작한 농업기계임대사업이 2018년 현재 64종 235대를 보유 확장됨에 따라 직원들이 숙지해야 할 주요장비에 대해 교육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농업기계임대사업 추진 경과와 주요 임대 농업기계 현황보고 및 농용굴삭기, 보행관리기 등 소농업기계의 안전사용 실습이 진행됐다.
특히 지난 2015년 개정된‘농기계 임대사업 운영 조례’에 따라 농업용 굴착기 등 일부 농기계는 임대 시 해당 기종의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거나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에 한해 임대 가능,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용 야광라벨 무료 배부, 농업인 및 귀농인 대상 농업기계 안전교육이 매월 첫 번째 금요일 실시 등 센터 업무 전반에 대해 전직원이 숙지하도록 했다.
 박우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근 농업인구 감소와 기계화 추세에 따라 고성능 농기계 사용이 늘고, 이에 따른 안전사고도 빈번하다.”며 “농업인이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직원들부터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전파하여 농업인을 보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직원대상 농업기계 안전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