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채용박람회.jpg
지난 10월 20일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구 시민회관)에서 개최된『2017 이천시 우수기업 채용박람회』에 700여 명의 구직인파가 몰려 취업성공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천시(시장 조병돈)와 경기도, 경기도 일자리재단,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이번 채용박람회는 팔도, 샘표식품, 콘티넨탈오토모티브시스템 등 50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사무‧관리‧서비스‧생산직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350명을 모집해 경기도에서 손꼽힐 정도의 대규모로 개최되었고, 많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현장면접을 실시하였으며 많은 구직자가 채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중장년 구직자 김 모 씨는 “재취업을 희망했지만 취업이 되지 않아 답답한 마음이 컸는데, 오늘 채용박람회에 참여해 여러 업체에 면접을 볼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꼭 취업이 되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날 채용박람회에서 진행된 부대행사에 대한 열기도 뜨거웠다. 먼저, 이천일자리센터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과 함께 모의면접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보건소에서는 구직자의 건강관련 상담과 검진 등을 실시하였다. 또한, 경기도 일자리재단,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에서는 각 기관별 취업지원 상담 및 사업 안내로 구직자의 취업을 도왔다. 이밖에도,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 지문인적성검사, 취업타로카드 등 다양한 취업지원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에 흥미를 더했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원하는 직장에서 마음껏 일할 수 있도록 많은 일자리를 만들고 일자리센터 운영 활성화를 통해 시민의 성공취업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채용박람회가 기업의 인재 채용과 구직자의 성공 취업에 큰 도움을 준 것으로 보이며, 채용박람회 참여 기업과 구직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향후에도 이천일자리센터를 통해 지속적인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2017 우수기업 채용박람회 성황리 종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