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우리마을.jpg
행복한 중앙동을 만들기 위해 마을리더 간 공감대 형성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찬호, 조경원)는 지난 13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용주)와 함께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회, 부녀회 등 12개 단체와 주민 60여명이 참석해 이웃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행복한 중앙동을 만들기 위해 ‘우리마을 비전찾기 상상톡톡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행복한 중앙동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할까’라는 주제로 ‘우리 마을의 꼭 해결되어야 할 의제’를 도출하고, 이런 의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을리더의 역할’에 대해 공유하면서 중앙동을 좋은 마을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주민과 기관, 단체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기 위한 아이디어가 빛나는 자리였다.
동 관계자는 다양한 의견이 제시된 가운데 우선과제로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한 나눔과 사랑이 필요하다, 우리지역 분리수거 및 환경개선이 시급하다, 아동·청소년 교육을 위한 정책이 필요하다 등의 의견이 선정됐으며, 추후 2차 워크숍을 계획해 선정된 의제에 따른 시행계획과 해결방안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용주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늘 워크숍에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 나아가 이웃과 이웃이 함께 우리 중앙동을 ‘행복한 마을’로 만들기 위한 공감대를 가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지역 의제를 함께 해결하고자 하는 공동체의 첫걸음을 내딛게 된 좋은 계기가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중앙동 우리마을 비전찾기 상상톡톡 워크숍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