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양평소방서, 간부 소방공무원 심폐소생술도 능숙하게!
심폐소생술 실행능력 업그레이드, 심폐소생술은 시간과 정확도가 생명



 양평소방서는 16일 10시 본서 3층 대회의실에서 간부 소방공무원 15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2년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범도민 생명사랑 프로젝트」와 관련, 단계별 추진 계획에 맞추어 소방안전교육의 주요 강사로 활동하는 간부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습위주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방법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CPR) 실행능력 제고 및 현장활동 대원의 고충사항을 체험을 통해 이해하고, 화합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했다.



 심폐소생술은 심근경색을 비롯한 각종 심정지 상황에서 환자의 생명을 구할 뿐 아니라 뇌손상도 최소화해 소생 후에도 정상적인 삶을 지키는 방법이다. 인체의 피에는 약 4분간 뇌를 지탱할 산소밖에 없기에 그 시간 안에 심폐소생술을 하지 않으면 혹시 살더라도 치명적인 뇌손상으로 정상적인 생활을 이어가기 힘들다. 그렇기에 많은 심장전문의와 응급의학전문의는“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과 정확한 방법”이라고 말한다.

 


  이번 교육을 추진한 구조구급팀 김희곤 계장은“소방안전교육의 주요 강사인 소방간부들 교육을 통해  다시한번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인식시켜「범도민 생명사랑 프로젝트」추진에 있어 좋은 성과를 얻기를 기대한다”며 “심폐소생술 범도민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소방서, 간부 소방공무원 심폐소생술도 능숙하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