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추모.jpg
제21대 총선 미래통합당 여주·양평 선거구 김선교 후보는 지난 3월 26일(목) 주민들과 함께 천안함 피격 사건의 용사인 故 이창기 준위 흉상 추모비를 찾아 참배했다. 
 이날, 참배에는 김선교 후보를 비롯해 양평군의회 이혜원, 황선호, 전진선,윤순옥 의원과 주민 20명이 함께 참석해 고인의 넋을 추모했다.
 1970년 양평군 옥천면에서 출생한 故 이창기 준위는 국수중학교와 양평전자과학고(前 국수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90년 10월 해군 부사관으로 임관되었고,
 지난 2010년 3월 백령도 근처 해상에서 북방한계선(NLL) 수호 임무 중 천안함 피격 사건으로 45명의 전우와 함께 산화했으며, 1계급 특진(준위) 추서 후 대전 국립현충원에 영면해 있다. 
 양평군은 김선교 후보의 군수 재임시절인 2015년 4월 17일 고인의 애국심과 희생정신을 널리 기리기 위해 옥천면에 ‘천안함 용사 故 이창기 준위 추모 흉상’을 건립하고 제막식 행사를 실시 한 바 있다.
 한편, 정부에서는 천안함 피격 사건, 연평도 포격 등 북한의 서해도발 사건으로 인한 국군의 희생을 기리기 위해 매년 3월 넷째주 금요일을 서해 수호의 날로 정하고 기념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김선교 후보는 사건이 발생한 3월 26일 당일 참배를 실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래통합당 김선교 후보, 故 이창기 준위 흉상 추모비 참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