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여주시보건소(소장 함진경)는 지난10일 한국콜마여주아카데미에서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주민자치형공공서비스사업 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건강증진사업 직원 역량강화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교육에 앞서 여주시보건소장은 급변하는 보건복지 환경에 대한 방향을 인식하고 지역사회 내 연계강화를 통한 2020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추진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읍.면.동 복지인력과 협업해 통합사례관리를 수행하고 건강관리, 의료자원 연계 등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 기존 보건소 자원을 활용해 지역주민 중심의 접근성 높은 건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교육은 1,2부로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여주대학교 사회복지상담과 정지영 교수님의 지역사회 보건복지 연계의 방향과 과제라는 제목으로 지역사회 보건복지 연계의 필요성과 보건복지서비스 연계의 우수사례 및 향후과제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2부는 개인의 취향에 맞는 교육으로 한사랑의원 정장영 원장님의 갱년기 건강관리법과 여주대 호텔조리베이커리과 박옥진교수님의 와인에 대한 이해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읍·면·동 중심의 공공서비스를 민과 관이 함께 계획·생산 전달하는 소지역 단위로 혁신할 필요성에 대해 느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역사회 보건·복지 연계방안 통합건강증진사업 직원 역량강화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