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한유진 여주대 사회복지상담과 특임교수(만 52세)가 10일 성남시 분당에 있는 국립국제교육원 다목적홀에서 이재정 교육감으로부터 위촉장을 받고 경기도교육청(이재정 교육감)의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다.(임기는 2019년 9월 1일부터 2021년 8월 31일까지)
또한 한유진 특임교수는 정책자문위원의 자격으로 ‘2019 경기도 교육 정책 자문위원회 전체회의 및 제1회 분과협의회’에 참석하였다.
여주대.jpg‘2019 경기도 교육정책자문위원회’는 ‘경기교육 기본방향 및 계획수립, 주요 정책 및 현안, 정책 홍보와 평가 등에 대한 자문’과 ‘신규 추진되는 정책이나 소통이 필요한 정책에 관한 공론화’를 목적으로 하며, ‘교육  과정’, ‘학교자치’, ‘미래교육’, ‘인재개발’, ‘교육협력’, ‘교육행정’, 그리고 ‘교육재정’ 등 모두 7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전체회의에선 경기도교육청의 최현주 정책기획관으로부터 ‘경기도 교육정책자문위원회 운영방향에 대한 안내’와 ‘경기교육 정책 및 사업 정비 추진사항에 관한 보고’가 있었으며, 이후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 그리고 각 분과위원회 장소로 이동하여 향후 운영일정에 대한 협의 등이 있었다.
‘2019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운영은 10일 ‘전체회의 및 분과위원회’ 회의를 시작으로,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의 ‘부서별 정책자문 의제제출 (9월 23일~27일)’, ‘분과위원회 회의(10월~11월)’, ‘분과위원회별 교육정책자문 종합보고서 제출(12월 중순)’, ‘분과위원회 자문결과 위원장 보고(12월)’ 그리고 ‘운영위원회에서의 자문결과 논의 및 교육감 보고’의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한유진 특임교수는 “고향 여주양평 지역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기도교육청에 있는 그대로 전달하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이를 통해 “경기교육 정책과 사업이 학생중심, 현장중심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하였다.
한유진 특임교수는 여주 천남초, 대신중, 대신고를 졸업,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과정을 마쳤으며, 노무현 대통령 청와대 행정관 등을 거쳐 현재는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겸 여주대 사회복지상담과 특임교수를 맡아 교육 및 복지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유진 여주대 특임교수, 경기도교육청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