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5월 21일(화) 이천관내 사립유치원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생활기록부의 작성 및 관리에 관한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천남초병설유치원 유성희 원감에 의해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을 근거로 생활기록부의 작성 요령에 대해 명확히 안내하고, 작성 이후 관리 및 보존방법에 관해서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유치원 생활기록부는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공공기록물 관리대상에 포함되면서, 유치원 현장에서는 표준화된 양식에 의거하여 생활기록부를 충실하게 작성․관리․보존하여야 한다. 따라서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현장에서 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으며, 추후 희망하는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생활기록부 작성에 관한 컨설팅을 실시하고자 한다.
연수에 참여한 관내 유치원교사는‘유치원 생활기록부가 중요하다는 것은 인지하고 있었지만 매해 정확하게 작성 및 관리를 하고 있는지에 관한 부담이 있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유치원 생활기록부의 올바른 작성 및 관리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지환 교육장은“유치원 교육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높아진 이 시점에서 유아교육에 대한 공정성과 신뢰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생활기록부의 작성 및 관리에 힘써줄 것”당부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 사립유치원교사 대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