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정동균 양평군수
정동균.jpg
올해 1월 민선7기의 비전과 목표를 담은 첫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군수로 취임하고 처음 실시하는 개편인 만큼 민선7기 군정비전의 실현을 위해 “공정, 소통, 협치와 협업, 혁신, 지속가능, 신 성장 동력”을 조직의 핵심가치로 설정했습니다.
우선 군정목표에 부합하는 과제를 설정하고 핵심과제를 적극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조직으로 밑그림을 그리고, 지난해 7월부터 10월까지 전문기관의 개편 연구용역 의뢰하고 내부 조직혁신 특별 팀을 운영하면서 서로 간의 수많은 소통과 토론을 거치면서 최종 완성했습니다.
공정한 인사를 위해 인사 청탁을 근절하고 직원과 소통하는 창구로서 「인사제도개선 추진단」을 운영, 인사의 원칙을 준수할 것이고 민선7기 인사운영 방향은 “소통을 통한 자율적 변화와 혁신”입니다. 항상 조직과 인사운영상 개선할 문제점과 대책을 직원과 함께 노력할 생각이며 엄격하고 공정한 성과평가 공정한 인사 공정한 인사원칙을 수립 운영할 계획입니다.
특히 민선 7기 공약사항은 양평군 군수 공약사항 관리 규칙에 의거 매 분기별 추진상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공약 실천계획의 확정 후 상황과 여건이 변화하여 부득이하게 수정이나 변경, 폐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근거를 제시하고 민간인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의 심의를 거쳐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민선7기 공약은 총 63개 분야 125건으로 임기가 끝나는 2022년까지 112건 / 완료율
89.6%을 달성하기 위해 전 부서가 합심하여 열정적으로 목표달성을 위해 매진 중에 있으며
민선7기 공약 사업와 민선6기 비전을 융합하여 현안 정책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한 미래비전 로드맵을 설계 중에 있습니다. 라고 소신을 밝히는 정동균 양평군수.
“군민이 주인인 양평, 군민이 잘사는 양평, 군민이 행복한 양평”의 군정 목표와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 군의회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동반자적 상생 관계를 유지 발전시키며,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적극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우리군은 그동안 친환경농업을 기반으로 생산되고 있는 농축산물 중 시장 점유율과 전국적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양평 산나물, 버섯, 수박, 잡곡, 딸기, 참비름, 한우, 부추, 뽕나무, 쌈채를 10대 명품 농 특산물로 지정하고 지속적으로 생산기반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 소득작목과 가공식품을 발굴하여 물 맑은 양평 농, 특산물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해나갈 계획입니다.
양평군민이 진정한 지역의 주인이라는 초심을 잃지 않고 더불어 함께하는 군정 바른 군정을 펼치겠으며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어 가는 데 언제 어디서든 최선을 다 할 것이며 군민과 함께라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는 만큼 어려운 양평의 현실을 조금 더 개선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할 것입니다.

대담:정봉영 발행인 본지에서는 금주의 초대석을 기획시리즈 본지 하나로신문 발행인 정봉영과 정동균 군수와의 대담을 통해 민선7기 정군수에 대한 지도자 역량과 자질을 독자들과 양평군민들에게 올바른 능력평가와 검증 앞으로 정치일정과 계획에 대한 견해와 활동상과 식견 양평군 미래와 발전 방향 문제점에 대해 질문과 답변을 듣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편집자 주-

군민이 주인인 양평, 군민이 잘 사는 양평, 군민이 행복한 양평으로 군민과 함께 수시로 소통하고 주민참여를 활성화하여 청렴하고 공정한 양평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터
주민참여 활성화하여 청렴하고 공정한 양평 만들기 최선 다 할 터
2030 양평군기본계획 단계별 도시계획 수립 지속 관리 해 나갈 계획
1, 민선7기 양평군수 재임하면서 군민들에게 인사를 부탁드립니다.
정.jpg
존경하고 사랑하는 12만 군민 여러분! 양평은 새로운 변화와 도전 속에서 희망찬 미래를 향해 다시 한 번 힘차게 전진할 때입니다. 당장의 이익이 아닌 10년, 20년을 내다보고 좌고우면하지 않고 꾸준히 가면  양평은 변화하고 발전할 것입니다. 본인 저부터 유연한 사고를 갖고 군수의 독단이 아닌 직원과의 소통을 통해, 1천5백여 전 공직자는 열정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할 수 있는 것부터 바로 실천해 나가 양평군민의 삶의 질 높은 행복이 넘치는 양평군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2, 재임하면서 앞으로 군정목표와 방침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민선7기 군정목표를 군민이 주인인 양평, 군민이 잘 사는 양평, 군민이 행복한 양평으로 정했습니다. 군민과 함께 수시로 소통하고 주민참여를 활성화하여 청렴하고 공정한 양평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일자리 창출과 양평의 지역경제를 챙기면서 장애인, 노인 등 주변의 어려운 계층이 차별당해 억울함을 호소하는 일이 없는‘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어 나가는게 기본적인 군정의 운영방향입니다..
3, 민선7기 양평군수로서의 도시계획과 개발에 대한 청사진을 밝힌다면?
우리군은 지역균형발전과 대내외 정책, 개발 등 여건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지속가능한 도시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018년 2030 양평군기본계획을 승인 받았습니다.
본 기본계획은 우리군에서 수립하는 최상위 법정계획으로 이를 기초로 단계별로 도시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지속 관리 해 나갈 계획입니다.
교통여건 변화와 관광 및 산업인프라를 반영하여 기반시설과 도시개발을 계획하고, 시가화예정용지의 적정한 관리를 포함한 토지이용계획 뿐만 아니라 생활권별 개발전략과 인구배분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을 견인하고자 합니다.
또한 최근 예비타당성검토 실행이 결정된 양평∼서울 간 고속도로 계획에 대해서도 진행과정부터 적극 참여하여 주민들을 위한 쾌적한 공간구조 확보 등 능동적인 도시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중앙경의선 역세권은 계획적인 개발과 생활권별 거점으로의 정착을 위해 균형적인 역세권 개발과 관리방안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4, 취임이래 대대적인 조직개편과 함께 공직자들의 인사를 하였는데 이에 대한 평가와 함께 인사정책과 운영방향을 제시한다면?
올해 1월 민선7기의 비전과 목표를 담은 첫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2.jpg
군수로 취임하고 처음 실시하는 개편인 만큼 민선7기 군정비전의 실현을 위해 “공정, 소통, 협치와 협업, 혁신, 지속가능, 신성장동력”을 조직의 핵심가치로 설정했습니다.
우선 군정목표에 부합하는 과제를 설정하고 핵심과제를 적극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조직으로 밑그림을 그리고, 지난해 7월부터 10월까지 전문기관의 개편 연구용역 의뢰하고 내부 조직혁신특별팀을 운영하면서 서로 간의 수많은 소통과 토론을 거치면서 최종 완성했습니다.
한편, 공정한 인사를 위해 인사청탁을 근절하고 직원과 소통하는 창구로서 「인사제도개선 추진단」을 운영, 인사의 원칙을 준수할 것입니다. 민선7기 인사운영 방향은 “소통을 통한 자율적 변화와 혁신”입니다. 항상 조직과 인사운영상 개선할 문제점과 대책을 직원과 함께 노력할 생각이며 엄격하고 공정한 성과평가 공정한 인사 공정한 인사원칙을 수립 운영할 계획입니다.
100% 완벽한 조직개편과 인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1월 이후 조직・인사부문의 부족한 점은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민선7기 정동균호가 망망대해에서 길을 잃고 방황하지 않도록, 또 ‘양평군의 지속발전’을 위해 우리 공무원과 주민은 늘 함께 할 것입니다.
5,선거를 통한 대표적 공약사항에 대행 이행사항과 계획에 대하여 밝힌다면?.
민선 7기 공약사항은 양평군 군수 공약사항 관리 규칙에 의거 매 분기별 추진상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공약 실천계획의 확정 후 상황과 여건이 변화하여 부득이하게 수정이나 변경, 폐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근거를 제시하고 민간인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의 심의를 거쳐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민선7기 공약은 총 63개 분야 125건으로 임기가 끝나는 2022년까지 112건 / 완료율89.6%을 달성하기 위해 전 부서가 합심하여 열정적으로 목표달성을 위해 매진 중에 있으며민선7기 공약사업와 민선6기 비전을 융합하여 현안 정책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한 미래비전 로드맵을 설계 중에 있습니다.
특히, 양평군의 현실에 적합한 사업분석을 통해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는 생활SOC지원사업이나 각종 공모사업에 해당 사업계획을 반영해 국비 또는 도비를 최대한 지원받을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군은 군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는 대명제 아래 민선7기 공약 및 주요현안 정책사업에 대해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이며 양평군 미래비전과 군민중심 철학을 담은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1천 5백여명의 공직자와 함께 한마음으로 힘차게 뛰겠습니다.
6, 양평군정과 의회와의 협력과 동반자적 계획과 방침을 밝힌다면?
“군민이 주인인 양평, 군민이 잘사는 양평, 군민이 행복한 양평”의 군정 목표와“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 군의회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동반자적 상생 관계를 유지 발전시키며,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적극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정책협의의 날”과 “열린의회실” 운영지원 등을 통해 주민의 요구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할 것입니다. 그리고, 집행부와 의회 간 합동 세미나를 추진하여 협력체계를 가속화 하겠습니다.
7, 양평공사의 부실에 대한 대책과 부채상환계획을 밝힌다면?
4.jpg
지난 2월15일 양평공사 경영혁신 연구용역 준공에 따라 용역 최종보고서 내용을 참고하여  4월 30일까지 공사 경영정상화를 위한 혁신안을 마련하도록 양평공사에 통지한 상태입니다.
혁신안에 조직 운영, 위탁 사업 및 부채 해결방안에 대한 향후 계획을 모두 포함하여 작성하도록 하였으며, 양평공사 부실 및 부채에 대한 대책은 공사에서 작성한 혁신안을 검토하여 서로 협의를 통해 풀어나가야 할 사항이라고 생각됩니다.
8, 양평군 각종 축제와 특산물에 대한 평가와 앞으로 운영방법 및 지표를 밝힌다면?
양평군 지역축제는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와 양평단월고로쇠축제, 양평산수유한우축제,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용문면), 양평물축제, 양평부추축제가 있습니다. 양평군축제추진위원회가 2019년 1월부터 새로 구성되어 양평군의 축제를 육성 및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처음으로 양평군 지역축제에 대한 평가와 함께 우수 축제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며, 지역축제에 대한 전문성 강화 및 축제관계자들의 네트워크를 위하여 축제스쿨 개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군은 그동안 친환경농업을 기반으로 생산되고 있는 농축산물 중 시장 점유율과 전국적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양평 산나물, 버섯, 수박, 잡곡, 딸기, 참비름, 한우, 부추, 뽕나무, 쌈채를 10대 명품농특산물로 지정하고 지속적으로 생산기반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 소득작목과 가공식품을 발굴하여 물맑은양평 농특산물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해나갈 계획입니다..
4월 산수유꽃이 만발할 때 개최되는 양평 산수유 한우축제에는 양평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있습니다. 양평 한우는 밝은 선홍색의 결 고운 육질에 마믈링이 골고루 퍼져 있고 다즙성이 풍부해 식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이며 맛 뿐만 아니라 친환경 축산물 실천하며 한우 브랜드로는 최초로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받은 고급육입니다.
산나물이 돋아나는 시기에 개최되는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는 2019 경기관광 대표축제로 선정될 만큼 양평군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로 손꼽는 축제이기도 합니다.
1.jpg
또한 9월경 양평부추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개최하는 양평부추축제에는 성인병, 여성질환의 치료와 예방에도 좋은 양평부추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판매, 홍보하고 있습니다.
양평 부추는 아삭아산한 식감과 특유의 산산한 향미가 일품이며 그 향미가 양평 부추를 우리나라에 산재한 부추 재배 단지 중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이끌었으며 그 비법은 양평의 기후와 토질에 맞는 우수 품종을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했다는 데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농특산물을 연계한 다양한 축제 활성화를 통해 물맑은양평 농특산물의 홍보, 판매 활성화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9, 양평군민에게 전하는 당부의 말씀
군민이 진정한 지역의 주인이라는 초심을 잃지 않고 더불어 함께하는 군정 바른 군정을 펼치겠으며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어 가는 데 언제 어디서든 최선을 다 할 것이며 군민과 함께라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는 만큼 어려운 양평의 현실을 조금 더 개선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군수 한명의 의지로만 되는 것이 아니며 12만여 군민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조언이 필요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 애향심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민이 주인인 양평, 군민이 잘사는 양평, 군민이 행복한 양평” 군정 목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