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제11회 이천시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에 율면중학교, 이천 꿈의학교 체험부스 운영
학습.jpg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에서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이천온천공원에서 개최되는 제11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에 율면중학교와 꿈을 찾아가는 연구소(이천 꿈의학교)가 부스를 운영한다.
율면중학교에서는 ‘향기 솔솔, 행복 솔솔, 마음 뜰 가꾸기’라는 주제로 전시 및 바위솔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율면중학교는 2018년 학교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교로 선정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야생화 및 다육이 심기를 운영하고 있다.
이천 꿈의학교인 ‘꿈을 찾아가는 연구소’에서는 ‘쉽고 재미나게 과학원리 이해하기’를 주제로 과학 실험키트를 가지고 이천 시민들이 직접 과학 원리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위 프로그램들을 체험한 지역주민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활동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체험 프로그램에 대해 만족감을 보였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김지환 교육장은“이천시 평생학습축제에서 율면중학교와 꿈의학교 ‘꿈을 찾아가는 연구소’가 지역주민들에게 그들의 활동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마을이 함께하는 배움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이천교육지원청도 함께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