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양교육생태도.jpg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양운택)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양평교육 실현을 위해 꿈을 찾는 아이들의 마을지도인 「양평교육생태도」를 발간하여 지난 3월 5일부터 관내 학교와 유관·협력기관 등에 보급하고 있다.
이번 생태도는 ‘교실 안과 밖의 배움이 함께할 때 배움은 더욱 의미 있게 이루질 수 있다. ’는 신념 아래,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 신장과 학생들이 마을을 찾아가서 배우는 참된 성장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인구에 비해 면적인 넓은 양평의 지역적 특성이 반영된 「양평교육생태도」는 양평지역에 산재한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총망라한 교육자원포털서비스이며, 학교와 지역사회를 잇는 생태계자원지도이다.
기존에 발간된 다른 교육생태도와 구별되는 점은 조력자원의 분포와 흐름을 파악하기 쉽도록 플랫폼 형태로 제작했다는 것이다.
「양평교육생태도」는 각 영역별로 6개 마을(배움, 진로, 문화, 인성, 건강, 복지)로 구성하였다. 각 마을마다 다른 색깔을 지정함으로써 자료의 계통성과 정보의 차별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각 마을별로 2~3개의 큰 주제를 정하고, 각각에 수록된 자원은 [바로가기(QR코드)-기관 및 단체명-교육활동내용-홈페이지주소-관련 쪽수] 순으로 제시하여 가독성을 높였다.
 양운택 교육장은 “앞으로 양평교육지원청은 학교, 양평군청 그리고 주민자치센터 등 여러 유관기관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만들어진 생태도가 사장되지 않고 살아 숨 쉬는 교육 자료가 될 수 있도록 관리에 소홀함이 없어야 하며, 이를 통해 학교와 지역을 연계하고 융합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 며 자료 활용에 대한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당부했다.
「양평교육생태도」는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oeyp.kr) [부서별페이지-자료실]에서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꿈을 찾는 아이들의 마을지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