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권영천 이천시 경기도의회 의원 제2선거구(부발 대월 모가 설성 율면 장호원)
권영천.jpg
지난 3년 8개월간의 도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펼치며 나름의 성과도 있었지만 아직까지 여전히 아쉽고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천시는 아직도 건설교통 인프라 부족으로 인한 주민들의 민원이 많은 지역입니다. 저 역시 제9대 경기도의회에서 건설교통위원으로 3년 8개월간 의정활동을 하면서 이천시의 건설교통 인프라 구축에 많은 노력을 했다고 자부합니다.
대중교통 취약지역인 이천시의 교통시설 확충과 철도 및 버스 등 대중교통 노선의 신설 그리고 지역발전의 디딤돌 역할을 할 신규 도로건설과 기존 도로의 확포장 등 아직까지 더 해야 할 일이 산적해 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가진 장점과 당선 후 곧바로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에서 더 많은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며, 이런 장점들을 바탕으로 이천시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일들을 하고자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라고 소신을 밝히는 권영천 이천시 경기도의원.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이천시 도로건설 및 하천 등의 예산(도비)을 약 535억 1,620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지방도 329호선 일죽〜대포(1) 도로사업은 2018년 준공을 목표로 48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지방도 325호선 덕평〜매곡 도로사업은 2017년 착공 및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총 사업비 415억원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또한 일죽〜대포(2) 도로사업은 총사업비 1,200억원이 투입되어 2019년 착공 및 2025년 완공될 계획입니다.
또한 도로건설과 함께 대중교통을 중심으로 한 교통분야에 대한 예산확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이천시 교통분야 예산(도비) 26억 6,118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중 대중교통 취약지역인 이천시를 위해 따복택시, 농어촌 공영버스 운영 손실금, 택시 승강장 확대설치, 택시쉼터 건립 지원, 버스공영차고지 건설 비용 등을 확보 하였습니다.
이천시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시·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고 이천시민을 포함한 1,270만 도민의 행복과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면서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정책을 개발하고 민생위주의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상생과 소통을 통해서 좀 더 주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이천시 건설하는 역군이 되고자 자유한국당 이천시 제2선거구 경기도의회 도의원출마를 하여 시민들로부터 당당히 재선의원의 선택을 받고자 합니다.인재는 인재를 만든다는 말이 있듯이 현명한 이천시민들만 바라보면서 오로지 이천시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이천시민들의 심부름꾼이자 머슴으로 이 한 몸 던져 행복한 이천시 건설에 가일층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대담:정봉영 발행인 본지에서는 금주의 초대석을 기획시리즈로 정봉영 본지 발행인과 권영천 경기도의회의원과 대담을 통해 권도의원에 대한 지도자 역량과 자질을 독자들과 유권자들에게 가감없이 게재 올바른 평가와 검증 그리고 경기도의회 이천시도의원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에 대한 견해와 활동상과 식견 이사회와 경기도 이천시의 미래와 발전 방향 문제점에 대해 질문과 답변을 듣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편집자 주-
권영천2.jpg

이천시 교통시설 확충과 철도 및 버스 대중교통 노선 신설 지역발전의 디딤돌 역할을 할 신규 도로건설과 기존 도로의 확포장 등 할 일이 산적해 있는 상태로서 경기도에서 협의와 논의를 통해 기초 단계에 머물러 있는 부분에 대해 이천시 발전 위해 더 많은 일 하고자 2선 도의원출마 결심
2015년 2018년까지 이천시 도로건설 하천 예산(도비)약 535억 1,620억원 확보 성과
경기동북부 지역의 대표 도농복합도시로서 이천시 위상과 시민 질 높은 삶 위해 노력

1. 주민들과 하나로신문 독자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인사를 한다면?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의회 자유한국당 이천출신 권영천 의원입니다. 도의회에 입성하기 전에는 이천시의회 제3대와 제4대 의원으로 일한 바 있으며, 특히 제4대의회 후반기에는 부의장으로서 임무를 수행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이천시 부발농업협동조합 이사로서 8년을 근무하며 이천농민들의 어려움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부발로타리클럽 회장으로 지역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많은 참여를 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이천시 자율방법 대장, 이천시 체육진흥회 회장, 이천시 생활체육회 이사와 이천시 축구협회 자문위원으로 일하면서 이천시민과 함께 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2.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사업성과와 공적 예산확보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를 한다면?
이천시는 아직도 건설교통 인프라 부족으로 인한 주민들의 민원이 많은 지역입니다. 저 역시 제9대 경기도의회에서 건설교통위원으로 3년 8개월간 의정활동을 하면서 이천시의 건설교통 인프라 구축에 많은 노력을 했다고 자부합니다.
그 결과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이천시 도로건설 및 하천 등의 예산(도비)을 약 535억 1,620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아울러 매년 도로건설을 위한 예산 확보 뿐만 아니라 2016년 6월 30일 고시된 ‘경기도 일반지방도 건설사업 우선순위 결정내용’에 우리 이천시의 장기표류 도로사업 3개 노선이 최우선 순위로 포함되었던 것 또한 매우 의미있고 뜻깊은 일이었습니다.
지방도 329호선 일죽〜대포(1) 도로사업은 2018년 준공을 목표로 48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지방도 325호선 덕평〜매곡 도로사업은 2017년 착공 및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총 사업비 415억원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또한 일죽〜대포(2) 도로사업은 총사업비 1,200억원이 투입되어 2019년 착공 및 2025년 완공될 계획입니다.
도로건설과 함께 대중교통을 중심으로 한 교통분야에 대한 예산확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이천시 교통분야 예산(도비) 26억 6,118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중 대중교통 취약지역인 이천시를 위해 따복택시, 농어촌 공영버스 운영 손실금, 택시 승강장 확대설치, 택시쉼터 건립 지원, 버스공영차고지 건설 비용 등을 확보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이천시의 도로⋅교통 인프라 확충에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3, 내년 6월 13일 전국지방 동시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자유한국당의 이천시 2선거구 경기도의원 후보군으로 분류되고 있는데 소신을 밝힌다면?
권영.jpg
처음 이천시의원으로 지역주민들의 선택을 받은 이후부터 늘 가져왔던 생각은 ‘늘 약속을 지키는 일꾼이 되자는 것’이었습니다. 제9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이후에도 그런 주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지방의원으로 저의 소신 또한 지역일꾼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민하며,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고자 노력하는 자세를 잃지 말자는 것입니다. 그런 저의 소신이 단지 구호에 그치지 않고 실제 성과로 보여질 때 지역주민들께서도 저의 진심과 노력을 인정해 주시리라 믿고 있습니다.
4, 자유한국당 이천시 경기도의회의원 후보로 출마를 결심한 계기를 밝힌다면?
지난 3년 8개월간의 도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펼치며 나름의 성과도 있었지만 아직까지 여전히 아쉽고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대중교통 취약지역인 이천시의 교통시설 확충과 철도 및 버스 등 대중교통 노선의 신설 그리고 지역발전의 디딤돌 역할을 할 신규 도로건설과 기존 도로의 확포장 등 아직까지 더 해야 할 일이 산적해 있는 상태입니다.
그동안 관련 부서들과의 협의와 논의를 통해 어느 정도 근접해가고 있는 부분도 있고, 아직은 대안 마련을 위한 기초 단계에 머물러 있는 부분도 있어 다음 제10대 경기도의원으로서 선출이 되어 마무리 짓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다른 후보들 보다는 제가 가진 장점과 당선 후 곧바로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에서 더 많은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며, 이런 장점들을 바탕으로 이천시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일들을 하고자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5, 자유한국당 이천시 경기도의회의원 후보로서 선거에 임하는 자세와 각오를 밝힌다면?
우선 지난 3년 8개월간 제9대 도의원으로서 제가 노력해 왔던, 그리고 성과를 거두었던 의정활동에 대해 성실히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무엇이 더 필요한지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선택을 받고자 합니다.
한 분이라도 더 만나 뵙고,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우리 이천시 발전을 위해 지역주민들께서 원하시는 부분이 무엇인지 꼼꼼이 듣고자 합니다. 그런 주민들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경기동북부 지역의 대표 도시로서의 이천시 위상을 더욱 더 향상시킬 수 있는 발전적 대안 제시와 이를 위한 구체적인 성과를 거두기 위한 마스터 플랜도 제시할 생각입니다.
6. 경기도의회의원 후보자로서 현재의 이천시의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도시계획과 개발계획에 대한 근본대책을 밝힌다면?
이천시는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로서 수도 서울의 인접 도농복합시로서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간직하고 있는 반면 상수원특별대책지역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중앙정부의 사실상 개발억제정책인 각종규제로 인하여 인근 타 시군에 비해 개발이 저해되어 왔는데 이제는 마침내 경강선 복선전철개통으로 인하여 전철시대에 도래하면서 이제는 오히려 각종규제로 인해 잘 간직된 천혜자원을 활용한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이천시 각 읍면동별 기후와 지역조건 토양 토질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하여 이에 걸맞는 특산물과 특산품을 개발하여 지역별주민들의 소득증대와 더불어 질 높은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백년대계의 밑바탕에서 도시계획과 개발계획이 이뤄져야 할 것입니다. 
7, 이천시의 각종 축제에 대한 평가와 앞으로 운영방법과 지표를 제시한다면?
우리 이천시를 대표하는 축제로는 이천쌀문화축제, 장호원 복숭아축제 그리고 설봉산 별빛축제를 들 수 있습니다.  ‘이천쌀문화축제’는 올해로 벌써 18번째 개최되는 이천의 대표축제로서 임금님께 진상되었던 이천시 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그 공이 매우 크다 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매년 발표하는 문화관광축제로 2012년 우수축제로 선정되었으며, 그 이듬해 2013년에는 최우수 축제로 한단계 더 성장하기도 하였습니다.
또 하나, ‘쌀하면 이천, 장호원하면 복숭아’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천쌀문화축제와 함께 이천을 대표하는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축제가 있습니다. 우리 이천 장호원의 복숭아는 전국적으로 그 명성이 대단합니다.
4.jpg
마지막으로 ‘설봉산 별빛축제’는 한여름 밤의 문화예술 축제로서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로 시민들과 함께 하였고, 지역예술인 및 예술단체들의 창작의지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역할을 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지역축제를 더욱 더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축제관련 전문인력이 더욱 더 필요하며, 축제관련 관광상품 개발에 더욱 더 힘을 써야 할 것입니다. 또한 단순한 지역축제를 벗어나 외국관광객 유치를 통한 세계축제로의 격상도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정부와 경기도, 이천시의 재정지원 또한 더욱 더 확대되어야 하며,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가는 체계적인 지역축제추진체가 필요합니다.
8. 인구 35만명의 이천시 목표 달성을 위한 대안을 제시한다면?
현재 이천시는 ‘35만 계획도시’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는 한 도시가 경제⋅사회⋅삶의 질적인 면에서 자족도시의 기능을 갖추기 위한 최소 인구규모인 30만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이천시는 수도권 자연보전권역과 팔당상수원 상류지역 규제 등 각종 규제로 인해 지역발전이 크게 둔화된 상태로서 2020년까지 ‘인구 35만도시’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이천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마장⋅중리지구 택지개발’이 가장 큰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앞서 언급했던 성남〜여주 복선전철과 역세권 개발사업 등이 한 몫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장⋅중리지구 택지개발사업과 신둔⋅이천⋅부발 등 3개 역세권 개발사업을 통해 이천시는 머물고 싶은 명품주거환경을 갖출 것으로 내다 보입니다. 특히 LH 단독으로 추진하는 마장지구와 달리, 이천시가 30% 지분을 갖고 공동참여하는 중리지구의 경우 앞으로 재정적 어려움없이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6년 8월 31일 이천시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중리택지개발사업에 대한 보상 안내를 위한 주민설명회가 개최되었으며, 그해 12월 보상계획공고를 거쳐 내년 상반기 손실보상협의와 계획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택지개발사업의 지연으로 장기간 재산권행사를 침해받아 온 지역주민들의 고통과 민원해소를 위해 최대한 신속한 보상절차가 진행되길 바랍니다.
9. 하나로 신문 독자와 이천시민들에게 당부 및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천시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시·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고 이천시민을 포함한 1,270만 도민의 행복과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면서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정책을 개발하고 민생위주의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상생과 소통을 통해서 좀 더 주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이천시 건설하는 역군이 되고자 자유한국당 이천시 제2선거구 경기도의회 도의원출마를 하여 시민들로부터 당당히 재선의원의 선택을 받고자 합니다.인재는 인재를 만든다는 말이 있듯이 현명한 이천시민들만 바라보면서 오로지 이천시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이천시민들의 심부름꾼이자 머슴으로 이 한 몸 던져 행복한 이천시 건설에 가일층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10. 본인의 생활신조와 좌우명을 소개한다면?
저의 생활신조는 ‘언행일치(言行一致)’입니다. 말과 행동이 일치되는 삶을 살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한번 약속한 일에 대해서는 항상 행동으로 옮기고자 해 왔으며, 이를 통해 사람 간의 신뢰와 믿음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5년2018년까지 이천시 도로건설 및 하천 예산 약 535억 1,620억원 확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