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지역 학생들을 위한 경제교육 및 진로체험 활성화 협력체계 구축
- 이천, 여주, 양평 교육지원청과 이천상공회의소 간의 자유학기제 활성화 업무협약식 개최 -
 
진로체험업무협약.jpg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일경),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민),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라덕수)은 6월 15일 이천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이천상공회의소(회장 정백우)와 자유학기제와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MOU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MOU체결식은 이천, 여주, 양평의 교육지원청과 이천상공회의소의 합동 협약식 형태로 진행되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 이천, 여주, 양평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기업과의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청소년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진로체험처 발굴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천교육지원청 윤일경 교육장은 “대도시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진로교육 환경이 열악한 이천, 여주, 양평 지역의 학생들에게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제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2016학년도부터 전면 시행되는 자유학기제의 안착을 위해 상공회의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천상공회의소 정백우 회장은 인사말에서 “이천, 여주, 양평 지역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활성화를 위해 경제교육과 진로체험 등 이천상공회의소가 진로교육에 다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역 학생들을 위한 경제교육 및 진로체험 활성화 협력체계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