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반대 성명서 전달하고 주민들과 함께 집회 참여 
화장터.jpg
여주시의회 박시선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7월 9일 오전에 이천시 화장시설 건립과 관련하여 이천시의회를 방문하였다. 여주시의회 의원들은 정종철 이천시의회 의장에게 ‘이천시립화장시설 여주근접지 건립 추진 반대 성명서’를 전달하면서, 여주-이천의 접경지역인 부발읍에 화장시설이 건립된다면 인접한 여주 마을들이 직접적인 환경적, 경제적, 정서적 피해를 받을것으로 예상되므로 화장장 건립부지를 여주시와 인접하지 않은 곳으로 선정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여주시의회 의원들은 이천시청사 앞으로 자리를 옮겨 ‘여주시 경계 이천시 화장장 건립 반대 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한 화장시설 반대 집회에 지역 주민들과 함께 동참했다. 이 자리에서 박시선 의장은 앞서 이천시의회에 전달한 성명서를 낭독하였으며, 연설을 통해 더운 날씨에도 집회에 참여할 수 밖에 없는 주민들의 고통과 심정을 호소하면서 화장시설 건립 반대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줄 것을 이천시장에게 촉구하였다.
 이 날 집회에는 여주시의회 의원과 서도원 이통장연합회장을 비롯한 여러 여주시 기관단체장, 여주시민 뿐만 아니라 부발읍 주민 반대 대책위원회 회원들까지 참여함으로써 여주시-이천시 시민들이 함께 화장장 건립 반대의 한목소리를 내고 구호를 외치는 등 반대 집회의 의미를 더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의회, 이천시 화장시설 건립 관련 이천시의회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