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달봄유치원.jpg
경기도 하남시 달봄유치원(정항선 원장)은 5월 27일 등교수업을 맞아 교육공동체가 함께 안전한 달봄유치원을 만들어가고 있다.
 앞서 이루어진 등교 개학 여부를 묻는 설문조사에서 학부모의 80%가 27일 등교 수업에 등교 할 것으로 응답하였다.
 이후, 5월 25일 교육부 발표에 따라 긴급으로 진행된 2차 등교 수업 관련 설문에서는 75%의 학부모가 주2회 등교에 찬성하였고, 학급당 등원 인원은 각 연령의 정원을 고려하여 8~13명으로 이루어진다.
 이에 따라 달봄유치원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유치원 내 공동 이용 장소의 밀집도 및 유아 간 밀접 접촉을 최소화하고자 교실 내 배치에 변화를 주었다.
또한, 교육 활동 진행 시 1인 개별교구 놀이수업 진행 및 개인 교구의 사용,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련 교육이 상시 실시되며, 개인물병 사용, 급식실 가림막 설치 및 점심식사 시 지정좌석제 운영 등의 방안을 통하여 개인위생에 주의를 기울며 코로나 발병시 역추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유치원 환경을 구성했다.
 원격수업은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의 특성 및 유아의 발달 등을 고려하여 놀이 콘텐츠 공유, 교육 방송 콘텐츠 안내, 유아 놀이의 교육적 의미 및 놀이에서의 학부모 역할 등을 담은 부모교육 자료 안내 등 다양한 도움자료를 제공하여 지원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진다.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가정에서의 협조 사항으로는 마스크 착용 후 등원하기, 매일 등교 전 가정에서 발열체크 실시 및 유아 건강이상 시 유치원에 미리 알리기, 연령별 정해진 시간에 등·하교하기 등의 방법을 권고한다.
 특히, 유아들의 밀접도를 낮추기 위하여 그룹별로 요일을 달리한 분산 등원으로 등원수업 2일, 원격수업 3일로 운영하여 유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에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매주 금요일에는 방역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달봄유치원 원장(정항선)은 “달봄유치원 원아들이 코로나19 안전생활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유치원 생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안전한 달봄유치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