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와 양평소방서(서장 조경현)은 11월 27일 독거어르신들의 안전망 구축을 위해 양평군노인복지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성실하게 이행하기로 했다.
협약.jpg이번 업무협약은 독거노인응급안전알림서비스 댁내응급장비를 통해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고,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재난예방 및 심폐소생술 등의 교육을 실시하는 등  소방서(119)와 협력하여 독거어르신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함이다.
이날 양평소방서는 양평군노인복지관 응급관리요원(사회복지사)들에게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하였으며, 어르신들의 안전망 구축은 물론 갈고닦은 재능기부 등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한 양평소방서 김종훈 재난과장은 아직도 어르신들께서 119에 전화하는 것에 많은 부담을 갖고 있다면서 무료로 언제나 이용이 가능한 119가 친숙해질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를 해나가자며, 소방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경로식당, 저소득식사배달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소방서⦁양평노인복지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