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경기도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9일 열린 2차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의결을 거쳐 제20회 이천시농업인대상 쌀, 원예·특작, 축산, 여성농업인, 과수 등 5개 분야 5명을 선정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농업인대상수상자는 쌀분야 이상열(51, 백사면), 원예·특작분야 유근무(53, 증포동), 축산분야 서형준(45, 모가면), 과수분야 박용한(64, 대월면), 여성농업인분야 염현숙(65, 부발읍) 모두 5명이다. 
이천시는 그동안 각 읍·면·동에서 추천한 12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현지조사를 거쳐  ‘이천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심의를 통해 각 분야에서 새로운 농업기술의 적용과 과학영농 실천으로 농가소득증대와 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해온 농업인들을 수상자로 최종 결정했다.
평가결과를 살펴보면 쌀분야 이상열님은 쌀연구회 활동과 친환경쌀 재배로 이천쌀 성가를 제고 하였으며, 이천쌀 재배매뉴얼 준수 및 적기 농작업 실천, 온라인매체를 활용하여 판매하고 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이 큰 것으로 인정됐다.
원예·특작분야 유근무님은 2년 예정지관리로 최고품질 인삼생산으로 95% 이상을 계약재배 하였고, 주기적인 토양검사를 통해 부족 양분을 공급하고 PLS 및 GAP를 준수하며 인삼연구회 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공이 큰 것으로 인정되었으며,
축산분야 서형준님은 HACCP 인증으로 고품질 우유생산과 시설현대화 개·보수 및 분뇨처리·기상재해대책 시설확보에 노력하였고, 사료자급률 향상, 초유공급, 미생물활용에 적극 참여하여 기여한 공로다.
과수분야 박용한님은 사과 저수고 밀식재배로 경기도학교급식 공급, 직거래 활성화 및 토양검정과 심경 및 심층시비로 지력증진, 관·배수시설, 철저한 물관리와 병충해방제로 G마크 인증으로 재배수준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다.(G마크 : 경기도 우수식품 인증)
여성농업인분야 염현숙님은 특용작물 재배 및 틈새시장 공략으로 부가가치 창출과 여성농업인 위상제고와 역량강화에 적극적으로 솔선수범 하였고, 부발읍 생활개선회장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이 인정됐다.
제20회 이천시농업인대상 시상식은 12월중에 수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천시농업인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분야별 투표 등 심사기준을 보완하여 지역농업의 발전과 경쟁력을 확보하여 농업인이 행복한 이천건설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제20회 이천시농업인대상 대상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