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과자 만들기 기능대회 도전
기능대회.jpg
정가인(경기관광고등학교 2학년) 학생은 2019. 10. 4.~10. 6.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제 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 직종에 참가했다.
경기도 내 직업계 고교 학생 129명이 출전하는 이 대회에 정가인 학생은 지난 열린 경기도 지방경기대회 제과직종에서 동상을 받아 전국 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는 기회를 얻었다. 전국대회 입상자에게는 최대 1200만원의 상금과 취업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직종별 금·은메달 수상자는 2021년 중국에서 개최하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출전 기회가 주어진다. 제과 직종은 10. 4.(금)~10. 6.(일)까지 금요일 2시간, 토·일요일은 각각 8시간씩 경기가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올해 학기 초부터 방과 후 시간 및 개인시간을 틈틈이 내어 제과제빵실에서 매일 연습을 하고 자기개발 능력을 위해 노력하면서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
기능대회에 참가한 정가인 학생은 “연습 도중 손을 다치고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지만, 결과에 상관없이 최선을 다했기에 후회는 없다.”라고 말했다.
경기관광고등학교 황병권 교장은 “학생들이 실무 실습에 임했을 때 매번 트렌드가 바뀌는 상황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제과제빵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관광고,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