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양평군은 지난 5월부터 500명 이상 지지를 얻은 청원에 대해 군수가 답변하는 온라인 군민청원제도인 ‘양평콕콕청원’을 운영 중이다.
지난 4개월간의 청원 현황을 분석한 결과, 7건의 청원이 접수되어 총 17명의 지지를 얻었고 총 3,610명의 조회를 기록했으며, 500명 이상 지지를 얻어 요건이 충족된 청원은 없었다.
그동안 4개월 간의 운영 성과와 미비점을 분석해 청원 성립을 위한 지지 인원을 축소하고 SNS(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를 이용한 간편 로그인 시스템을 추가로 도입하여 청원 홈페이지 개편을 추진한다.
양평군은 고령화와 농업지역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이 많은 점을 고려하여, 청원 성립을 위한 지지 인원을 양평군 인구수의 약 0.4%인 500명에서 0.25%인 300명으로 축소하여 9월부터 운영한다.
또한, 양평군 대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시 SNS(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를 이용한 간편 로그인 시스템을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금훈 소통협력담당관은 "주요 현안이나 이슈에 대한 군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온라인 소통 창구를 마련했으나 보완이 필요한 상황이다"며 "청원 홈페이지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양평콕콕청원’운영 방안 개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