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미사초등학교는 2019년 6월 11일, 1학년 ‘입학 백일 축하의 날’을 운영하였다.
미사초.jpg
입학 백일 축하의 날은 성장배려학년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 1학년 교육과정‘가족’프로젝트 수업과 연계하여 운영하였다. 따뜻한 배움, 행복한 성장을 지향하는 성장배려학년제의 취지를 살리고, ‘놀자! 배우자! 함께 하자!’라는 학년 교육과정의 철학을 담아 계획하고 진행하였다.
입학 백일 축하의 날은 ‘축하 편지가 왔어요’, ‘나는 왕이다’, ‘모두에게 감사해요’등의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입학 백일을 맞은 1학년 동생들에게 5, 6학년 선배들의 축하 편지가 배달되며 잔치의 시작을 열었다. 교장선생님은 각 교실마다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직접 사진을 찍어 주셨고, 어린이들은 환한 표정으로 화답하였다. 그리고 ‘나는 왕이다!’활동을 통해 초등학교에 들어와서 내가 잘할 수 있게 된 것, 나의 자랑거리 등을 소개해보고, 직접 왕관을 만들어 멋지게 써보았다. 마무리 활동으로 지금까지 나의 성장에 도움을 주신 분들을 돌아보며 그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적어 복도 게시판에 붙여보았다. 어린이들은 부모님, 할아버지, 할머니 등 자신을 평소 돌봐주시는 가족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만나는 여러 선생님과 친구들, 선배들도 생각하며 감사함을 표현하였다. 집으로 가는 어린이들의 손에는 예쁜 꽃모양의 떡케이크가 들려 있었다. 지금까지 정성껏 키워주신 가족과 이 기쁨을 나눌 생각에 어린이들은 설레는 표정으로 힘차게 발걸음을 옮겼다.      
1학년 어린이들은 “여러 선생님들께 고마움을 느꼈어요.”, “벌써 100일이나 되었는지 몰랐어요.”, “내가 자랑스러웠어요.”, “행복했어요.”라며 저마다의 소감을 전하였고, 학부모들도 생각하지 못했던 이벤트에 놀라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였다. 이번 입학 백일 축하의 날을 통해 1학년 어린이들은 미사가족의 제일 막내로서 감사함과 자부심을 가지고 즐겁고 신나는 학교생활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사초 입학 100일을 축하합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