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국립 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 중앙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2019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길 위의 인문학’은 인문정신과 독서문화 진흥을 위하여  2013년 처음 시행된 이후 매년 공공 및 대학도서관을 지원해오고 있는 사업으로, 사업 계획서 심사를 통하여 선정된 도서관은 일천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이에 따라 한경대학교는 4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역사와 문화속의 시, 치유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학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2회에 걸쳐 인문강연, 독서토론 및 문화탐방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1~3차에 걸쳐, 박두진 시인의 삶과 작품세계 탐구를 통해 안성의 역사와 문화예술인을 재조명하고, 시 치료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재학생과 지역주민이 시를 함께 읽고, 쓰면서 마음을 나누는 지역 독서 공동체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 그리고 프로그램 중간 마다 시와 관련된 노래 공연(한경대 동아리 밴드) 및 ‘풀꽃’ 나태주 시인의 초청 강연이 예정되어 있어 안성의 역사, 음악과 시를 향유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 프로그램 세부 일정표 첨부)
 이순열 중앙도서관장은 “재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안성의 역사 및 인물(박두진 시인)에 대한 이해와 담론을 통한 지역적 공동체 의식 함양하고 대학 도서관이 지역사회 교류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경대학교,‘2019 길 위의 인문학 사업 도서관’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