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1차 프로그램, <고전, 명랑하게 읽기> 수강생 모집
이천시 효양도서관은 2019년 「길 위의 인문학」 ‘함께읽기’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며, 생활 속에서 함께하는 인문학을 구현하고자 지역 주민이 이용하는 도서관을 통해 인문학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효양도서관은 본 사업을 통해 강사료 및 행사운영비 1천만원(국비100%)를 지원받아 ‘함께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길 위의 인문학」 “어제, 오늘, 내일을 읽다”를 주제로 2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어제의 고전을 함께 읽고, 오늘의 소설을 같이 낭독하고, 소설이 말해주는 남아있는 미래를 같이 이야기할 예정이다.
 “어제, 오늘, 내일을 읽다” 1차 프로그램 <고전, 명랑하게 읽기>는 새로운 시선으로 즐겁게 고전에 접근해서 고전 완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된다.
4월 23일(화)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생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프로그램은 5월 9일부터 7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19시에 2시간동안 진행한다.
2차 프로그램 <소설이 말해주는 남아 있는 미래(5.25 ~7.27)>로 이어지는 효양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어제, 오늘, 내일을 읽다”에 대한 내용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효양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어제, 오늘, 내일을 읽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