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신용욱)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주시 협의회(회장 박용일)에서 진행하는 2018 청소년 안보 견학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7월 5일 강원도 철원일대에서 청소년 안보 견학을 실시하였다.
안보견학.jpg
청소년 안보견학은 경기관광고등학교 1학년(1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국장님과 자문위원들도 함께 참여하였다.
청소년 안보 견학은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분단의 현실을 올바로 인식시키기 위한 활동으로 북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대한민국의 분단 현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최근 남북 화해 분위기를 고려하여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분단의 현장을 보다 생생히 보여주기 위해 강원도 철원일대 제2땅굴, 철원 평화전망대, 월정리역, 노동당사 등을 견학하였다.
청소년 안보 견학은 해마다 실시되는 활동이지만 매년 장소를 바꾸어 견학을 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체험활동이다.
또한 한탄강 관광사업소 소속 관광 해설사 선생님이 차량마다 탑승하여 6·25전쟁의 아픔과 상처를 학생들에게 사실적으로 설명해주심으로서 학생들이 1950년으로 돌아가 전쟁의 상처와 분단의 아픔을 올바로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경기관광고 신용욱 교장은“통일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이 안보견학을 분단의 현실과 아픔을 올바로 파악하고 통일을 위한 합리적인 판단과 결정을 내려줄 수 있는 현명한 시민으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로 만들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관광고 2018 청소년 안보 견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