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국립수목원 주관 학교 숲 생태교육 실시
경기도 하남의 하남초등학교(교장 최창희)는 6월 20일(수)에 국립수목원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녹색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수업에는 국립수목원 숲 해설사가 하남초의 생태 환경을 미리 파악한 후 학교 환경에 맞는 맞춤형 생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2학년 학생 12명이 한 모둠이 되어 숲 해설가와 함께 ▲나무 이름 알아보기, ▲나무 촉감체험, ▲나뭇잎 짝 찾기 놀이, ▲나뭇가지를 이용한 소나무 나이 세기, ▲나뭇잎으로 꽃 만들기, ▲찰흙으로 개미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번 수업은 또한, 학교 숲을 자세히 관찰하고 각각의 이름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학생들 스스로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연 보호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
수업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수업을 통해 새로운 나무이름을 많이 알게 되어 뿌듯하였고, 앞으로 나무를 소중히 여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남초등학교 최창희 교장은 “이번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이 우리 자연 환경의 소중함을 알고 미래 세대의 리더로서 자연을 잘 보존하는 방법을 실천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하면서, “수목원에  직접 가지 않고도 학교 안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생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향후에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남초, 찾아가는 녹색수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