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SK하이닉스가 20일(금) 경기 이천시 창전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희망둥지 공부방’ 현판식을 가졌다.
SK하이닉스 구성원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으로 운영하는 ‘희망둥지 공부방’은 청소년 복지시설의 열악한 학업 공간을 개선해 주는 사업이다.
2011년부터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의 노후 시설에 대한 개보수를 지원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친환경 IT학습환경을 조성 하고 최신 PC장비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날 현판식에는 이천시 한영희 복지문화국장,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학봉 사무처장, SK하이닉스 김정기 커뮤니케이션실장, 이천노동조합 오경환 복지실장, (사)아이들과미래 김병기 경영전략실장 등이 참석하여 ‘희망둥지 공부방’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쾌적하게 리모델링을 마친 공부방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천시 한영희 복지문화국장은 “SK하이닉스 구성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지속적인 지원 덕분에 지역의 아이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꿈을 펼쳐 나아가고 있다”며 사업 지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올해까지 이천∙청주 지역 총 82개의 복지시설 공부방을 지원했으며,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수혜대상을 발굴하여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SK하이닉스는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을 통해 ‘희망둥지공부방’사업 외에도 △행복plus영양도시락 △두드림장학금 △디딤씨앗통장 △기억장애 수호천사(행복GPS) △국가유공자 100세누리 △행복교복 실버천사 등 기초복지 후원사업과 인재육성을 위한 △하인슈타인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끝>
희망둥지.jpg
사진설명: SK하이닉스 ‘희망둥지 공부방’ 현판식 참석자들이 쾌적하게 리모델링 된 ‘행복 IT Zone’을 둘러본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사)아이들과미래 김병기 경영전략실장, 경기사회복지보금회 강학봉 사무처장,  창전청소년문화의집 경만수 관장, 이천시 한영희 복지문화국장, SK하이닉스 커뮤니케이션실 김정기 실장, SK하이닉스 이천노동조합 오경환 복지실장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하이닉스, 지역 청소년 위한 ‘희망둥지 공부방’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