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신규 공무원 27명과 가족 30여 명 초청
사전 간담회 개최로 시정에 대한 관심과 공직자 자긍심 제고
공무원간담회.jpg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임용 공직자 27명과 가족 30여 명을 초청해 사전 간담회를 개최하고 임용장을 교부했다. 이번 간담회는 임용 전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빠른 적응과 함께 신규 공직자로서의 자긍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조병돈 이천시장은 어려운 경쟁을 뚫고 이천시 공직자로 첫 발을 내딛는 신규 공직자와 부모님 등 가족들을 격려하고 축하하였다.
조 시장은 “심각난 취업난에도 불구하고 당당히 합격한 신규 공직자분들은 물론, 그동안 묵묵히 뒷바라지하며 이천시 발전의 보배가 될 훌륭한 인재로 길러주신 부모님과 가족분들께 더욱 감사하다”며 “공직생활이 녹록지 만은 않다.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노력해야 한다. 자신의 역량과 꿈을 펼치기 위해 열정을 갖고 일해달라“고 말했다.
이천시는 신규 공직자들의 빠른 적응과 개인의 능력 배양을 위해 선배 공무원과 의 1:1 결연으로 공직생활 안정을 돕는 ‘멘토-멘티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타 지역에서 오는 신규 공무원을 위해 2개의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금번에도 신규 임용자 27명 중 희망자 13명이 전원 입주 완료하는 등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신규 공무원들의 적응과 능력 배양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35개가 넘는 동아리 활동과 어학능력 향상을 위한 각종 지원, 해외연수 등 자기개발에 열정을 가진 직원들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신규 공무원 임용에 가족 초청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