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최우수상에 연세대 오일권 박사 등 총 8명에 상패와 상금 전달
공모전 확대 발전시켜 반도체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
SK하이닉스는 11일(수)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제1회 반도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2일(목) 밝혔다.
이 날 시상식에는 SK하이닉스 박성욱 CEO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공모전 수상자와 가족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 8명에 대해 상패와 총 상금 1억 3천만원의 시상이 진행됐다.
최우수상은 멀티 패터닝 공정의 원가를 40%까지 절감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한 연세대학교 오일권 박사에게 돌아갔으며 상패와 함께 상금 5천만원이 전달됐다. 오일권 박사는 “첫 공모전에서 최우수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며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산학연 협력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희망한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우수상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배학열 학생과 충남대학교 이가원 교수가, 장려상은 ㈜듀얼리티 안진홍 대표, 서강대학교 최우영 교수, 한양대학교 홍진표 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패기상 및 열정상에는 한양대학교 김기태 학생과 포항공과대학교 오승열 학생이 각각 선정되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개방형 혁신이라는 딥 체인지(Deep Chang)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이끌어내고 미래를 준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행되었다. 7월 말까지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된 제안은 지식재산권 출원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출원된 지식재산권은 회사와 제안자가 권리를 공유하는 한편 추가 검증이 필요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연구비를 투입해 산학과제 형태로 추가 연구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 수상자 다수가 회사 입사 희망 의사를 표현함에 따라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성과도 올리게 됐다.
공모전을 준비한 SK하이닉스 미래기술연구원 홍성주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나라 반도체의 밝은 미래를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며, “공모전을 더욱 발전시켜 산학연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K하이닉스는 앞으로도 공모전과 같은 개방형 혁신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등 반도체 산업의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시상식.jpg
▲ SK하이닉스 반도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SK하이닉스 홍성주 미래기술연구원장(부사장),
한양대학교 김기태 학생, KAIST 배학열 학생, 서강대 최우영 교수, 충남대 이가원 교수, SK하이닉스 박성욱 CEO(부회장), 연세대 오일권 박사,
듀얼리티 안진홍 대표, 한양대 홍진표 교수, 포항공대 오승열 학생, SK하이닉스 신승국 지속경영본부장(전무)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하이닉스,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