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정봉영.png
세상돋보기

정봉영 발행인

제1야당 새정치연합 유가족동조 길거리 정치 쇼 중단하라

국민들 참사에 동조 애도 할 만큼 다해 인내심 한계 비난

 

지난4월15일 세월호(청해진해운 소속)가 476명 탑승객(일반152명 안산고학생324명) 태우고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을 출발, 제주로 향하던 여객선이 4월 16일 전남 진도군 병풍도 앞 인근 해상에서 침몰해 172명만이 구조됐고, 304명의 사상자를 낸 대형 참사가 발생 온통 국민들을 애도 분위기로 몰아 넣은 사건이 발생하였다.

더욱이 사망자와 실종자들 304명중 일반인 희생자43명을 제외하고 대다수가 안산 단월고 2학년 나이어린 학생들 사망 또는 실종자가 발생했다.

특히 세월호에는 제주도로 수학여행을 떠난 안산 단원고 2학년 학생 324명이 탑승, 어린 학생들의 희생이 많아 전 국민에게 충격과 침통한 분위기 속에 몰지각한 선장을 비롯한 선원들의 안일한 대처와 사후수습을 책임진 관계부처의 인명구조의 난항으로 인하여 대형참사를 키웠다는 질책 속에 그동안 온 국민은 분노와 자숙으로 일관해 왔다는 점이다.

사실 세월호 참사이후 전 국민들은 행사와 축제는 물론 사치와 향락과 생업을 포기하다시피 하며 자중의 시간을 보내면서 느닷없는 사상초유의 불황을 감수 그동안 세월호유가족들에게는 희망과 용기와 격려를 희생자와 실종자들에게는 명복을 빌며 인고의 시간을 보내왔다는 점이다.

하지만 전 국민의 여망을 저버리듯 일명 유가족이라는 명분을 내걸고 헌정사상 유례없는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요구하며 국회와 박근혜 정부를 뒤흔들어 온통 정국을 아수라장으로 만드는 파렴치한 행위를 서슴치 않고 있는 그야말로 꼴불견이 날이 갈수록 고질병으로 변해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한 술 더 떠 제1야당이라고 일 컬는 새 정치민주연합 소위 국회의원들은 자신들의 신분을 망각하고 마치 세월호 유가족들의 나팔수가 되어 해괴망측한 일명 세월호 특별법을 입안하여 가당치도 안는 희생자들을 의사자 지정등 상식이하의 행위로 민생법안의 발목을 잡고 길거리 정치 쇼로 온 국민들을 우롱하고 있다는 현실이다.

그동안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는 각종 현장에서 안전사고로 인해 수많은 인명 피해를 당하여도 이처럼 국민을 볼모로 하여 사리사욕을 채우려는 유가족은 찾아보기 힘들다는 점이다.

돌이켜 보면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대형사고 피해로 대구지하철사고 성수대교 붕괴 삼풍백화점 붕괴 천안함 폭침사고 이밖에 안전 불감증으로 많은 희생자가 발생되었지만 현재 세월호 유가족처럼 국가와 국민을 볼모로 자신들의 집단이기와 사리사욕의 요구는 없었다.

물론 세월호의 사고는 유병언과 그 일당들의 탐욕 과대망상 안전 불감증과 책임과 의무를 저버린 선장 선원들의 복합적 실수가 사고주원인이 되었다.

다만 체계적인 사고수습에 해경의 초등대응 실패와 정부의 재난대비체계 미비가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잘못된 점에 대한 질타는 당연하지만 당시 취임1년도 안된 박근헤 정부가 마치 세월호 침몰을 주도한 죄인처럼 책임전가를 시키려는 유가족 불순세력과 야당 새 정치연합 소속 몰지각한 특정국회의원들과 종북 좌익세력의 정치인들은 이제 위험천만한 발상은 즉각 버려야 한다.

이제 국민을 볼모로 한 집단이기와 특정집단의 사리사욕에 대해서는 더 이상 국민들이 좌시만 할 수 없다는 점 명심하고 세월호희생자는 그동안 국민들이 보낸 애도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정부의 특혜를 더 이상 요구해서는 안 될 것이고 분명한 사실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전쟁터 민주투사로 희생된 것이 아닌 분명 수업의 연장선인 수학여행 가는 길에 발생한 사고란 점 망각해서 안 될 것이다.

한편 지난7월4일새정연 전해철 부좌현의원 대표발의와 124명의원이 공동 발의한 일명“4,16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및 피해자지원등에대한 특별법”안중 희생자전원 의사자지정과 특례규정은 즉각 폐기되어야 하고 하루빨리 정신 차리고 민생법안처리와 국회의 본연의 자리로 되돌아와 국정에 보살펴야 할 것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월호 유가족 국민볼모 집단농성은 추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